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시원한 물회 한 그릇. 제대로 된 물회를 맛보고 싶다면, 이번 주말에는 물회 맛집으로 미식 여행을 떠나보세요. 포항, 속초, 서울에 있는 물회 맛집 중 매년 찾을 정도로 매력적인 세 곳을 소개합니다.
새포항물회집
‘물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지역 중 하나인 포항에서 물회 맛집을 하나만 꼽으라면, 자신 있게 이곳을 추천합니다. 육수 없는 전통 포항식 물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광어, 오징어, 도다리, 전복, 청어 등 다양한 횟감으로 물회를 완성합니다. 이곳의 물회가 남다른 이유는 고추장 때문인데요. 3년간 숙성시킨 고추장은 30년 동안 한결같이 깊은 매운맛을 내며, 싱싱한 회와 더불어 오이와 배가 함께 어우러져 독보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또한, 칼칼한 매운탕도 함께 제공되어 밥 두 그릇을 뚝딱 비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삼호로 65
영덕회식당
서울에서 포항식 물회를 맛보고 싶다면 영덕회식당으로 향해보세요. 세월을 말해주는 듯한 간판에서부터 맛집 기운이 느껴지는데요. 1970년부터 충무로에서 막회를 팔아온 곳으로 이곳에선 막회를 먹은 후 밥을 비벼 먹어야 제맛이지만, 시간이 없는 점심시간이라면 물회로 그 아쉬움을 달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육수 없이 청어와 가자미 썰어낸 후 각종 야채와 비벼 먹는 식이며 여기에 올라가는 빨간 양념이 별미인데요. 일명 ‘마약 초장’이라 불리는 양념은 고추장에 막걸리 식초, 파, 통깨 등을 넣어 완성해 중독적인 매콤 새콤한 맛을 자랑한답니다. 게다가 오래된 가게 분위기가 낭만 한 스푼까지 더해주니 여름 노포 맛집으로 완벽하겠죠? 최근에는 종로와 시청에도 생겼으니 가까운 지점으로 향해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1길 6 1층 영덕회식당
완도회식당
이번에는 강원도식 물회 맛집을 찾으러 떠나볼까요? 속초에 있는 완도회식당은 오직 산 오징어와 가자미로만 물회를 만드는 곳입니다. 특히나 오징어 물회를 먹고자 이곳을 찾는 이들도 많은데요. 얇게 채 썬 산 오징어는 탱탱한 식감을 자랑하며 새콤한 살얼음 육수와 어우러져 시원하고 싱싱한 한 끼를 선사합니다. 오도독 씹히는 식감보다 부드러운 맛을 선호한다면 가자미 물회를 추천합니다. 다른 곳과 달리 가자미 가운데 뼈를 발라내 후루룩 절로 넘어가는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하니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죠. 오징어와 가자미를 모두 맛보고 싶다면 반반 물회를 주문해 두 가지의 식감을 동시에 즐겨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소 강원 속초시 먹거리4길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