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맛’으로만 최고의 요리사를 찾아내는 요리 대결 프로그램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이미 요리계에서 인정을 받아 유명세를 떨친 백수저 셰프부터 화려한 경력 없이도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흑수저 셰프들까지 다양하게 모였는데요. 백수저 셰프들이 본업으로 일하고 있는 레스토랑이 어딘지 알아봤습니다.
홍보각
세계 중국요리협회 부회장을 맡을 정도로 중식의 대가로 알려진 여경래 셰프의 중식 파인 다이닝입니다. 북경, 광동, 사천 등 여러 지역을 아우르는 정통 중식을 맛볼 수 있으며, 50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로 완성한 유려한 디시들로 가득합니다. 코스도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답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30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LL층
식당네오
2013년 ‘마스터셰프 코리아 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떨쳤던 최강록 셰프. 그만의 아늑한 공간인 식당네오는 술과 곁들이기 좋은 안주 요리를 코스로 내어놓는 이자카야입니다. 푼푼식 키마구레 코스가 준비되며 오마카세와 유사한 키마구레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훌륭한 술 안주를 즐기고 싶다면 식당네오로 향해보세요.
주소 서울 송파구 삼전로12길 4 101호
리북방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리북방은 색다른 이북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최지형 셰프의 할머니께서 머물렀던 함경남도 이원군에서 영감을 얻은 요리들로 가득하며, 이북 음식 중에서도 특히 순대에 집중해 전통적인 순대부터 창의적으로 탄생한 순대까지 코스로 서브합니다. 100년 넘은 한옥 대들보와 문이 고즈넉한 분위기까지 더해준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1길 16 2층 리북방
파브리키친
파브리키친의 주인장인 파브리치오 페라리 셰프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15년 연속으로 미슐랭 스타를 받아왔습니다. 그런 셰프가 만들어주는 가정식은 어떤 맛일까요? 파브리키친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먹을 수 있는 이태리 가정식을 선보입니다. 미슐랭 스타 셰프의 이태리 요리를 1~2만 원대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방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15길 23-6 1층
윤서울
미슐랭 1스타 김도윤 셰프의 윤서울은 고급스럽기만 한 한식보다 과감한 도전이 담긴 한식을 추구합니다. 발효, 숙성, 건조한 재료를 활용해 거침없는 독창적인 요리를 선보이면서도 정교함과 정갈함도 놓치지 않습니다. 오는 11월부터는 런치 가격이 오를 예정이니 빠르게 다녀올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805 1층
티엔미미
딤섬을 좋아한다면 정지선 셰프의 중식당으로 향해볼까요? 티엔미미는 딤섬을 기반으로 한 광동식 요리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딤섬 종류가 다양한 것은 물론이고 면 요리와 볶음 요리 등 메뉴만 무려 47가지나 된답니다. 강남과 홍대에서 두 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홍대점에는 익스클루시브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주문 시 놓치지 마세요!
주소 서울 서초구 사임당로 143 104-1, 104-2, 104-3호, 서울 마포구 양화로 144 머큐어 앰버서더 호텔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