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이 시린 가을, 마음에도 찬 바람이 불지는 않나요? 다양한 명상법과 숙면 루틴을 안내하는 앱부터 24시간 비대면 익명 상담 앱까지, 정신 건강의 날인 오늘(10일)을 맞아 언제 어디서든 내 마음을 지켜줄 앱 3가지를 소개합니다.
헤드스페이스
헤드스페이스(Headspace)는 입문자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가는 귀여운 그래픽을 활용한 명상 앱입니다. 상황별, 감정별, 시간대별, 주제별로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하죠. 넷플릭스에서도 동명의 시리즈로 명상 프로그램 영상을 선보이고 있으니, 넷플릭스 구독자라면 이를 통해 맛보기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월간 구독권은 12.99달러(약 17,000원), 연간 구독권은 69.99달러(약 94,000원).
캄
캄(Calm)은 이름 그대로 ‘차분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앱입니다. 명상 가이드부터 자기 전에 누워서 듣는 ‘굿나잇 스토리’와 노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특히 굿나잇 스토리 중 일부는 블랙핑크 로제, 해리 스타일스, 킬리언 머피 등 셀러브리티의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노래 섹션에서도 샘 스미스의 ‘How Do You Sleep’과 같은 대중음악을 숙면 리믹스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월간 구독권은 19,000원, 연간 구독권은 59,000원.
트로스트
트로스트(Trost)는 비대면 심리 상담 앱으로, 시간대와 관계없이 언제든 전문가와 채팅/전화로 익명 심리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 심리 검사와 해석 상담도 받을 수 있죠. 명상과 ASMR 콘텐츠, 그리고 대면 상담 기관에 관한 정보 및 제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사 및 상담 방법에 따라 가격 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