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가면 뭐 하지?
영등포빨간오뎅
영등포빨간오뎅은 붉은색과 주황색 사이의 맛있는 빛깔로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가는 떡볶이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항상 사람들이 북적이는 맛집으로, 그 비주얼과 향을 맡으면 그냥 지나치기 어렵죠. 쫄깃한 쌀떡과 매콤한 고춧가루 베이스의 양념이 더해져 쌀떡볶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집에서 투박하게 만든듯한 김밥도 함께 곁들여 보세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22
카페버킷리스트
이름을 걸고 장사하는 사람에 대한 신뢰를 저버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카페버킷리스트도 그런 곳 중 하나.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는 사장님의 이름을 따서 만든 송찬범커피와 찬범슈페너입니다. 송찬범커피는 사장님이 직접 블렌딩한 우유가 들어간 카페 라테이고, 찬범슈페너는 쫀득한 수제 크림이 더해진 커피 메뉴로 고소한 커피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죠.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109-2 지하1층, 1층
가루
여름에 이열치열이 있다면 겨울에는 이한치한이 있죠. 날씨가 쌀쌀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시원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가루를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속부터 시원해지는 막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쫄깃한 면발과 시원한 동치미 육수로 근처 직장인들의 입맛도 사로잡았죠. 가루는 잡내 없는 보쌈 메뉴도 인기 메뉴. 막국수와의 합도 좋으니, 함께 주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1길 33
하얀과자점
하얀과자점은 감자 케이크로 유명한 디저트 가게입니다. 감자와 케이크의 조합이 생경하죠. 쌀로 만든 시트에 감자 무스를 돔 형태로 쌓아 올리고 화이트 초콜릿으로 매끄럽게 코딩한 이 디저트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속이 편안합니다. 촉촉한 푸딩의 질감이 연상되는 프렌치토스트도 함께 즐겨 보세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