롸카두들

롸카두들은 미국 남부 도시인 내슈빌에서 만들어진 매콤한 치킨버거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입니다. 전통적인 미국 남부 조리법을 계승해 버터와 라드, 흑설탕을 베이스로 소스를 만들었는데요. 고소한 치킨 패티와 매콤하게 어우러지는 소스가 입맛을 자극합니다. 스케이트 보더들이 단골일 것 같은 힙한 매장 인테리어로 캐주얼한 분위기가 압권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35-3

 

르프리크 성수

성수역 4번 출구에서 200미터 남짓 걷다가 지하로 내려가면 마치 시간 이동을 한 듯 이국적인 인테리어의 치킨버거 맛집 르프리크가 등장합니다. 붉은색 가죽으로 감싼 폭신한 소파와 은은한 조도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메뉴는 고민할 필요 없이 치킨버거 1가지입니다. 맵기 정도만 선택하면 되죠. 이곳의 장점은 사이드로 곁들이는 음식들의 퀄리티도 수준급이라는 사실입니다. 돼지기름에 튀긴 알감자, 태운 토마토, 가지 튀김 등 이색적인 사이드 메뉴를 버거와 함께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5길 9-16 블루스톤타워 B103

 

그릴210버거

그릴210버거는 3가지 기본 메뉴인 210버거, 오지 버거, 트위스트 칠리 버거로에 스페셜 버거를 선보이는 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내슈빌 핫 치킨버거를 스페셜 메뉴로 선보여 떠오르는 치킨버거 맛집으로 급부상 중인데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판매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의 치킨버거는 파프리카 파우더로 오묘한 매력을 더한 치킨 튀김에 아삭한 양배추 절임을 더해 상큼하게 마무리해 주죠. 사이드로 꽈리고추 튀김을 곁들여 보세요.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2길 17    

 

자이온

종로를 방문하는 이유는 옛 것이 주는 추억의 향기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옛날 서울 모습이 남아있는 종로의 뒷골목에 70년대 미국을 모티브로 치킨버거를 선보이는 곳이 자이온인데요. 5층과 6층에 위치해 종로와 남산을 바라보며 취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치킨버거라고 하면 매콤한 내슈빌 치킨버거를 주로 선보이지만 이곳은 두께감이 엄청난 클래식 치킨버거를 판매해 매운맛에 약한 사람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4길 37 5, 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