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샹

상하이에서 가장 시네마틱한 다이닝을 찾으신다면 미샹이 정답입니다. 프라다와 왕가위 감독이 손잡고 리노베이션한 고택은 낮엔 여유로운 브런치 카페, 밤엔 분위기 있는 다이닝 공간으로 변신하는데요. 프라다에서 직접 제작한 테이블웨어와 왕가위 특유의 감성이 더해진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죠. 콜로니얼 스타일의 테라스에서 보내는 시간은 그 자체로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되어줄 거예요. 전시가 열리는 경우도 많으니 방문 전 체크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주소 186 Shanxi Rd (N), Jing’An, Shanghai, 중국

캡틴 조지 플레이버 뮤지엄

19세기 말 프랑스 조계지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캡틴 조지 플레이버 뮤지엄. 이름은 박물관이지만 실은 감각적인 카페입니다. 플라타너스 나무가 늘어선 거리와 함께 우드톤 인테리어, 낮은 조도, 빈티지한 가구가 어우러져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무드를 자아내죠. 커피는 블랙, 밀크, 크리에이티브 세 가지 타입의 세트로 즐기는 것을 추천할게요.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도 판매해 기념품으로 구매하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No. 235, Taiyuan Rd. Shanghai, 중국

RAC bar

상하이 브런치 신의 아이콘 RAC Bar는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폿입니다. 햇살이 드는 유럽풍 인테리어와 여유로운 분위기, 와인과 어울리는 정갈한 브런치 메뉴까지 완벽하죠. 특히 크레페는 꼭 맛봐야 할 시그너처 메뉴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인상적입니다. 샐러드, 오믈렛 등 다양하게 구성된 메뉴에 스파클링 와인 한 잔을 곁들이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거예요. 오전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Anfu Rd, Xuhui District, Shanghai 중국

루이 비통

최근 상하이 난징시루에 새롭게 문을 연 루이 비통의 ‘루이호’는 그 자체로 하나의 랜드마크입니다. 크루즈를 닮은 건축물은 전시 공간, 플래그십 부티크, 레스토랑이 함께 구성된 3층짜리 복합 문화공간인데요. 루이 비통의 감각이 곳곳에 살아 있죠. 낮에는 감탄을 자아내는 디테일을 저녁에는 환상적인 조명과 도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증숏 스폿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상하이를 대표하는 새로운 핫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입니다.

주소 No. 789 West Nanjing Road, Shanghai,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