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프레꼬모도밍고

@siempre.comodomingo

이름부터 마음의 여유를 선사하는 씨엠프레꼬모도밍고. ‘언제나 일요일처럼’이라는 의미처럼 이곳의 분위기는 바쁜 일상 속 여유 한 모금을 선물합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100% 수박으로 만든 수박 주스입니다. 물과 시럽, 얼음 없이 오직 수박만 갈아 넣은 이 주스는 수박 본연의 싱그러움을 그대로 담고 있죠. 고소한 땅콩 캐러멜 맛 ‘너구리 라테’도 이곳의 또 다른 시그니처 음료입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후암로34길 11

아쿠아산타 성수

@acqua__santa

성수에서 ‘수박 주스’를 검색한다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인 아쿠아산타 성수입니다. 과일 자체의 달콤함이 가득한 이곳의 수박 주스는 수박 조각이 올라간 귀여운 비주얼로 마음을 사로잡죠. 우드톤과 파스텔컬러가 조화로운 인테리어는 마치 파리의 한 골목을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수박의 달콤함과 공간의 감성이 함께 어우러진 곳입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81

모리츠플라츠 상수

@moritzplatz_sangsu

상수역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면 조용하고 세련된 무드의 카페, 모리츠플라츠가 눈에 들어옵니다. 블랙과 화이트, 절제된 조명과 감각적인 아트워크가 어우러진 인테리어는 마치 베를린의 한 카페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죠. 이곳의 수박 주스는 한 모금만 마셔도 머리가 시원해질 만큼 청량합니다. 커피 메뉴도 훌륭하지만 여름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수박 주스를 추천드립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5길 34

수잔나의 앞치마

@spacedo_official

역사적인 건물을 복원해 만든 복합문화공간 속 베이커리 카페 수잔나의 앞치마가 자리합니다. 여름이 올 때마다 이곳의 수박 주스는 단골들의 필수 음료로 등극하는데요. 당도 높은 제철 수박만을 사용해 만든 이 주스는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마시면 한여름 무더위가 씻겨 내려가는 기분이 듭니다. 여기에 최상급 버터로 구운 빵 한 조각을 곁들이면 그 어떤 디저트보다 완벽할 수 없죠. 소박하면서도 품격 있는 공간에서 특별한 여름 한 잔을 경험해 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49길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