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히 나를 마주할 시간이 필요할 때. 요기(Yogi)들을 위한 제주 추천 공간 5.
파드마 제주




파드마 제주는 천연 소재와 편안한 착용감으로 입소문이 난 요가복 브랜드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길목부터 요가 오브제들이 공간을 채우고 있죠. 매장 내에서는 온라인보다 훨씬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어요. 실제로 보면 소재와 컬러의 매력도 더 잘 느껴지고요. 요가복뿐만 아니라 원피스, 팬츠, 양말 등 일상에서 착용할 수 있는 제품도 많으니 누구나 방문해도 좋습니다. 천천히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계산대 앞에서 결제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정기 휴무는 매주 목요일. 제주 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로 여행 첫날 혹은 마지막 날에 들리는 걸 추천합니다.
주소 제주시 무근성7길 11 2층
바라나시책골목


용두암 인근, 횟집 간판 사이 파란 지붕과 형형색색의 대문을 가진 건물 하나. 바라나시책골목입니다. 힌두교의 성지이자 요가 철학의 중심지인 인도 ‘바라나시’에서 이름을 따온 독립서점 겸 북 카페죠. 이곳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인도·티베트 문화와 실존 문학, 요가, 명상 관련 서적을 경험해 볼 수 있는데요. 인도풍 음악이 공간을 채우며, 모든 자리가 좌식이라는 점도 색다릅니다. 메뉴 또한 특별해요. 인도식 밀크티 짜이(Chai)와 라씨(Lassi), 독특한 풍미의 인도 핸드드립 커피까지. 책 한 권과 짜이 한 모금이면 여기가 제주인지 인도인지 잠시 헷갈릴지도 모릅니다. 빠르게 흘러가는 여행 중 잠시 머물기 좋은 곳입니다.
주소 제주시 동한두기길 35-2
티하우스 사이




차에 대해 깊이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한경면 조용한 마을에 자리한 티하우스 사이에 들러보세요. 문을 여는 순간, 감각적인 공간에 먼저 반하게 될 거예요. 낮은 목조 테이블과 은은한 조명, 찻잎이 담긴 유리병들이 차분한 분위기로 맞아주거든요. 눈여겨 봐야 할 건 매주 일요일에 운영되는 티 블렌딩 코스. 전문 티 소믈리에와 함께 찻잎, 꽃, 과실 등 다양한 자연 원료를 직접 보고 향을 맡으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차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다식도 함께 제공되는데요. 차의 풍미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주죠. 티 블렌딩 코스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그 외 시간에는 워크인 방문이 가능합니다.
주소 제주시 한경면 용금로 440
취다선 리조트




요가, 명상, 다도 체험에 숙박까지 한 번에 경험하고 싶다면, 취다선 리조트만 한 곳이 없습니다. 투숙객은 매일 진행되는 요가 및 명상 클래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수련실 창 너머로 펼쳐지는 제주의 자연이 몰입감을 더해주죠. 프라이빗 티룸에서 열리는 티 클래스가 특히 인기입니다. 잎차에 대한 기초 지식과 다기 사용법을 배우며, 차 한 잔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조식은 리조트 앞에 위치한 ‘오조미야’에서 제공되는데요. 건강한 제주 가정식으로 리조트에 머물지 않더라도 찾아오는 이들이 많은 서귀포 맛집입니다. 매달 클래스와 프로그램 시간표가 달라지므로 방문 전 공식 홈페이지 확인은 필수입니다.
주소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688
에가톳


한라산 해발 약 350m 고요한 숲속에 자리하는 에가톳에서는 자연이 조는 고립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신개념 디톡스죠. 오두막 형태의 캐빈 외관과 커다란 유리창을 통해 숲속과 하늘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데요. 캐빈 주변으로 편백나무 숲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마주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웰니스 리트윗’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방문해요. 요가, 명상, 러닝, 건강한 식사, 자연 속의 시간들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삶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이죠. 바쁜 현대사회에 지친,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이 필요한 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주소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