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추석 연휴에 문화적인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을 추천합니다. 현재는 한국 추상조각의 거장으로 평가받는 전국광 작가의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요. 구 벨기에 영사관 건물을 개조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전시는 그 자체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100여 점의 조각 및 드로잉이 조화를 이루며 역사와 예술의 감각적인 장면을 동시에 연출하죠. 조각을 통해 인간과 세계의 본질을 탐구한 작가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보면 단순한 전시 이상의 깊은 사유를 경험할 수 있을 테죠.
주소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2076 서울시립미술관
ㅤ
녹


풍성한 명절 음식이 조금 부담스러워질 때, 사당역 근처의 다이닝 레스토랑 녹을 방문해 보세요. 한식과 일식을 바탕으로 한 코스 요리를 선보이는 이곳은 합리적인 가격대에도 퀄리티 높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특히 디너 코스는 9가지 플레이트가 4만 원대라는 놀라운 가격에 제공되어 미식의 즐거움을 한껏 높여줍니다. 건강한 재료로 구성된 메뉴라 명절 동안 지친 속을 달래기에도 그만이죠. 인기가 많은 곳이니 방문 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청두곶3길 15
ㅤ
네오 베이커리

사당역 빵집 투어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 네오 베이커리입니다. 주택을 개조한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에서 수십 가지 빵이 진열된 풍경은 보는 것만으로도 입가에 미소가 번지는데요. 식사 대용으로 좋은 치아바타부터 달콤한 파운드케이크, 바삭한 크루아상까지 선택지가 풍성해 고르는 재미도 쏠쏠하죠. 특히 치아바타에 바질 페스토, 햄, 루꼴라, 토마토가 더해진 네오 샌드위치는 꼭 맛봐야 할 메뉴로 꼽힙니다. 추석 연휴 아침, 따뜻한 커피와 함께 신선한 빵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주소 서울 동작구 사당로26길 111
ㅤ
괜찮아사당이야

밤이 깊어갈수록 농익어 가는 분위기를 자아내는 괜찮아사당이야. 간판조차 없는 은밀한 와인 바이지만 이곳을 아는 사람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단골이 되었죠. 주문 즉시 잘라내는 최고급 하몽과 직접 만든 소시지, 트러플 감자 뇨끼 같은 요리는 레스토랑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와인은 물론 위스키와 생맥주까지 준비되어 있어 누구와 방문해도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듣고 싶은 음악을 신청할 수 있는 재미도 더해져 연휴 밤을 나만의 무드로 채우고 싶을 때 이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청두곶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