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테인먼트

2월 13일, NCT 솔로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미니 1집으로 1년 전부터 솔로 활동을 준비해왔다고 하는데요. 타이틀곡은 <나이트워커(Nightwalker)>로 영어 곡 6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곡의 장르가 달라 텐의 다채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앨범인데요. 특히 타이틀곡은 강렬한 비트와 베이스가 어우러진 중독성 있는 팝 댄스곡으로 간단하면서 반복적인 안무가 특징입니다.

차은우

2월 15일, 차은우의 솔로 미니 1집이 공개됩니다. 그룹 아스트로에서 홀로서기를 하는 첫걸음인데요. 지난달에는 미국에서 올리비아 핫세의 딸인 인디아 아이슬리와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차은우의 음악은 물론이고 두 비주얼이 만들어내는 뮤직비디오에 대해도 관심이 높은데요. 내일 앨범 공개와 동시에 뮤직비디오도 릴리스 될 예정입니다.

르세라핌

오는 2월 19일, 르세라핌의 미니 3집 <이지>가 베일을 벗습니다. 소속사 쏘스뮤직은 ‘당당함과 자신감의 대명사로 불리는 르세라핌이 그간 한 번도 들려준 적 없는 무대 위의 불안과 고민을 담은 신보’라고 언급했는데요. 1월 26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어두운 골목, 낡은 건물을 헤집으며 당당하게 걷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월 19일 오후 6시를 기다려봐야겠네요.

트와이스

트와이스는 2일 <I GOT YOU>를 공개하며 그들의 우정과 사랑을 노래로 표현했는데요. 이 곡은 23일 선보일 예정인 미니 13집의 선공개 곡이었습니다.

‘위드 유-스’라는 타이틀로 아홉 명의 청춘 이야기를 노래할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타이틀곡 ‘원 스파크’는 스타 작곡가 등 저명한 작가진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고조 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