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정석이 넷플릭스 ‘신인가수 조정석’에서 가수로 데뷔합니다.

넷플릭스의 <신인가수 조정석>

20년 차 배우 조정석넷플릭스에서 연기가 아닌 노래로 찾아옵니다. 넷플릭스는 <신인가수 조정석>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에서 조정석의 신인 가수 데뷔 프로젝트를 담을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조정석이 유명 아티스트들에게 자작곡을 평가받고 가수로서 발돋움하는 과정을 담아낼 프로그램입니다.


청계산댕이레코즈는 누구?

해당 소식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바로 최근 뜨거운 주목을 받았던 유튜브 채널인 ‘청계산댕이레코즈’때문입니다. 채널 주인의 정체를 밝히지 않은 청계산댕이레코즈는 AI 조정석이라는 컨셉으로 ‘거미 남편이 부르는 거미 – 날 그만 잊어요’라는 제목의 커버 곡을 업로드했었죠. AI라고 하기에는 매우 인간적인 가창력과 바이브레이션 때문에 팬들은 금세 채널 주인이 조정석임을 알아채는 유쾌한 해프닝이 벌어졌습니다. 해당 영상은 채널 개설 후 첫 영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 만에 127만 회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죠.


아이유가 샤라웃한 ‘Love wins all’ 커버

더불어 아이유의 ‘Love wins all’의 커버 곡은 아이유가 직접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극찬하며 더욱 화제를 몰았고 조정석의 일탈은 뜻밖의 고공행진을 이어나갔습니다.


언제나 음악에 ‘진심’이었던 조정석

조정석의 음악에 대한 깊은 조예는 데뷔작과 음악적 행보를 통해 알 수 있죠. 조정석은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로 데뷔했으며, 2006년부터 현재까지 <헤드윅>으로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또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과 시즌 2에서 부른 ‘아로하’와 ‘좋아좋아’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매력적인 보컬 실력을 입증했죠.


‘꽃청춘’의 양정우 PD 연출 예정

<신인가수 조정석>은 ‘꽃보다 청춘–아이슬란드 편’에서 조정석과 인연을 맺었던 양정우 PD가 연출합니다. ‘꽃보다 청춘’에서도 조정석은 정상훈, 강하늘, 정우와 함께 음악에 대한 끼를 드러내기도 했었죠. 그의 절친인 정상훈과 유튜버 문상훈이 조정석의 지원군으로 등장해 셋의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죠. 누구보다 음악에 진심인 조정석의 신인 가수 데뷔 과정을 주목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