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해 르세라핌, 에이티즈, 더 로즈가 무대에 오릅니다!

코 앞으로 다가온 코첼라 2024

마침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코첼라 2024(Coachella 2024). 코첼라는 미국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사막에서 매년 4월마다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로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음악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중에서도 2011년에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무대에 오른 EE 이후로 에픽하이, 2NE1, 혁오, 비비, 블랙핑크 등 한국 뮤지션들이 초대받으며 K팝 위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블랙핑크는 코첼라 2023의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올라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도 했죠.


코첼라에서 만나는 에이티즈, 르세라핌, 더 로즈

2024년 코첼라에도 어김없이 한국 아티스트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는데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아이돌인 에이티즈(ATEEZ), 르세라핌(LE SSERAFIM) 그리고 밴드 더 로즈(The Rose)가 그 주인공으로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에이티즈와 르세라핌은 에너제틱한 코첼라 무대를 준비하는 연습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부풀게 했죠. 현지 기준으로 에이티즈는 코첼라의 첫째 날인 4월 12일, 르세라핌은 둘째 날 13일 그리고 더 로즈는 코첼라 첫째 주 마지막 날인 14일에 순차적으로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코첼라 2024의 헤드라이너는?

이번 코첼라의 헤드라이너 역시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고 쟁쟁한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와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 그리고 도자 캣(Doja Cat)이 헤드라이너로서 코첼라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죠. 코첼라는 2011년에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코첼라에서 물총으로 난동을 피웠던 해프닝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더불어 도자 캣은 여성 래퍼로서는 처음으로 헤드라이너에 이름을 올려서 더욱 화제가 되었죠.


페기 구가 빠지면 파티가 아니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최근 한국 공연 확정으로 화제가 되었던 DJ 페기 구(Peggy Gou)도 첫째 날의 무대를 꾸밉니다. 이 외에도 릴 우지 버트(Lil Uzi Vert), 제이 발빈(J Balvin), 릴 야티(Lil Yachty)부터 전설적인 밴드 블러(Blur),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핫 루키인 타일라(Tyla),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요아소비(Yoasobi)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코첼라 2024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코첼라 2024 스케줄 체크는 필수!

코첼라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감상이 가능하니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있다면 미리 스케줄과 시간대를 체크하고 실시간의 뜨거운 현장감을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