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백현진, 이승열, 이하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8년 만의 솔로 앨범, <관능소설>

밴드 자우림의 프론트맨인 김윤아가 8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합니다. 최근 김윤아는 ‘관능소설(官能小説)’이라는 타이틀 명의 단독 콘서트의 개최를 알렸는데요. 이에 이어 2024년 4월 9일 동명의 앨범명인 정규 5집 <관능소설(官能小説)> 발매 예정 소식을 공개해 팬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자우림이 아닌 김윤아의 솔로 앨범은 2016년의 <타인의 고통> 이후로 8년 만이죠. 4월 25일에 발매되는 <관능소설>은 같은 날 열리는 단독 콘서트에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김필, 백현진, 이승열, 이하이가 피처링으로?

김윤아는 <관능소설>의 10개의 트랙리스트와 함께 든든한 피처링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김필은 1번 트랙 ‘카멜리아’, 백현진은 6번 트랙 ‘평범한 남자’, 이승열은 7번 트랙 ‘U’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하이는 8번 트랙 ‘부사의 정원’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탄탄한 실력의 싱어송라이터들이자 개성있는 보컬의 아티스트들로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죠.


13년 만에 다시 호흡을 맞추는 백현진

특히 백현진은 2011년 MBC의 <나는 가수다>에서 김윤아와 ‘사랑밖엔 난 몰라’의 무대를 함께 꾸민 적이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13년 만에 다시 호흡을 맞추는 두 개성파 보컬리스트의 만남은 더욱 반가운 소식으로 다가왔습니다. 한편, 김윤아는 트랙리스트를 공개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댓글로 ‘고백하건데 오전에 듣기에는 정말 안 어울리는 앨범’이라는 글을 남겨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김윤아의 정규 5집 앨범 <관능소설>은 2024년 4월 25일 목요일에 공개됩니다. 8년 만에 돌아오는 김윤아의 솔로 앨범이 나오기 전 <Shadow Of Your Smile>, <유리가면>, <315360>, <타인의 고통>의 대표곡 라이브 버전을 다시 감상해 보세요!


‘봄날은 간다’


‘야상곡’


‘Going Home’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