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되는 더블 싱글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뉴진스가 돌아온다!

뉴진스(New Jeans)가 하이브와 민희진 대표 간에 불거진 분쟁 사이에서 흔들리지 않고, 다가오는 5월에 컴백 준비에 전념하는 듯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뉴진스는 2024년 5월 24일 ‘How Sweet’, ‘Bubble Gum’으로 약 10개월 만의 국내 컴백에 시동을 걸고 있는데요. 이뿐만이 아니라 바로 6월에 예정된 일본 도쿄돔 대규모 팬미팅 이전에 6월 21일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 ‘Right Now’의 발매를 앞두고 있죠. 최근 뉴진스는 ‘Bubble Gum’의 뮤직비디오와 ‘Right Now’의 티저를 공개하며 버니즈의 기대감을 ‘버블검’처럼 부풀게 했습니다.


Sweet like bubble gum!

뉴진스는 2024년 4월 27일 국내 컴백 싱글인 ‘Bubble Gum’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요. ‘Bubble Gum’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한 듯 경쾌한 시티팝 장르의 신곡으로, 캠코더로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순수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학원물 장르의 뮤직비디오로 서정적이면서도 몽글몽글한 분위기를 담아냈던 ‘ditto’를 연상시키죠.

한편, ‘Bubble Gum’의 뮤직비디오 공개 날짜는 민희진 대표의 기자회견 다음날이었기에 우려와 걱정의 목소리가 컸죠. 허나, 우려와는 달리 뉴진스의 ‘Bubble Gum’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차지하며 뉴진스의 여전한 파급력을 입증했습니다.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일주일도 안 되어서 조회수 2천만 뷰를 달성하며 ‘신드롬’다운 기록을 보여주고 있죠.


‘How Sweet’ 콘셉트 포토

뉴진스는 ‘Bubble Gum’과 함께 발매되는 ‘How Sweet’의 콘셉트 포토도 함께 공개했는데요. 뉴진스 멤버 다섯 명 각각의 개성이 돋보이는 비주얼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짧은 숏컷 헤어스타일의 하니와 사랑스러운 히피펌으로 돌아온 다니엘의 파격 변신이 주목 받았습니다.

콘셉트 포토 공개에 앞서 빈티지 바이닐 콘셉트의 <How Sweet> 앨범 커버와 앨범 예약 판매를 알려 눈길을 끌기도 했죠.


무라카미 다카시가 참여한 ‘Right Now’

뉴진스는 2024년 5월 국내 컴백 이후 곧바로 6월에 도쿄돔 팬미팅과 함께 일본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는데요. 일본 진출을 앞둔 뉴진스는 작년 여름 EP <Get Up>의 ‘New Jeans’에서 첫 협업을 선보인 바가 있는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Right Now’의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한편, ‘Right Now’의 티저 속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캐릭터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사랑의 묘약을 찾아 나서는 다섯 멤버의 캐릭터가 발견한 무지개 꽃이 그 주인공이죠. 일본의 유명 현대미술가인 무라카미 다카시(Murakami Takashi)가 본인을 상징하는 무지개 꽃 캐릭터로 뉴진스와의 글로벌 협업을 알렸습니다. 민희진 대표와 무라카미 다카시는 각각 인스타그램에 함께 작업하는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죠. 특히 무라카미 다카시는 2023년 내한 당시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저는 뉴진스의 팬입니다. 한 번 만나게 해주면 감사하겠다”라고 말해 본인 역시 버니즈임을 밝힌 바가 있기에 이번 협업으로 그는 ‘성공한 덕후’가 됐죠.

버니즈는 앞으로 약 3주가량 남은 뉴진스의 컴백까지 뉴진스의 인스타그램을 주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