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네이버 온스테이지 무대에서 공개되며 유튜브 조회수 100만 회를 기록한 백현진의 미발매곡 ‘모과’를 이제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백현진의 ‘모과’

예술의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종합예술가 백현진이 미발매곡 ‘모과’를 음원으로 발매했습니다. 백현진은 2022년 네이버의 온스테이지 채널에 출연해 미발매곡 ‘모과’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었는데요. 해당 무대에는 밴드 실리카겔의 김한주, 새소년의 황소윤, 이민휘가 코러스로 참여했을 뿐 아니라 색소폰 연주자 김오키와 까데호의 이태훈, 김다빈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세션으로 참여해 높은 완성도의 무대를 꾸몄습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100만 회를 넘기면서 팬들에게 음원 발매 요청을 받는 등 큰 사랑을 받아왔죠. 최근 백현진이 소속되어있는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는 백현진의 ‘모과’ 발매 예정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모과’는 모과 냄새가 너무 좋은 나머지 ‘모과와 너만 있으면’ 세상이 영원할 것만 같다는 백현진 특유의 평범하고도 특별한 시선을 담은 곡입니다. ‘밤의 소리를 듣네’, ‘모과 냄새가 소리 없이 흐르네’처럼 담백한 표현의 가사로 사랑을 느끼는 감각의 다양한 형태를 드러내는데요. 이와 함께 백현진의 다듬지 않고 날 것 같은 보컬은 거친 표면과 대조되는 다정함과 따뜻함을 전하기도 하죠. 2024년 10월 14일 공개된 ‘모과’의 뮤직비디오는 백현진이 직접 감독으로 참여하고 배우 최성은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백현진이라는 본인만의 예술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종합예술가 백현진의 ‘모과’를 지금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