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이 ‘POWER’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시동을 걸며 11월의 포문을 열었는데요. 마리끌레르가 지드래곤부터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NCT 드림의 컴백, BTS 진의 첫 솔로 앨범까지 11월에 예정된 컴백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드래곤, ‘POWER’

I Got the Power! 몇 개월 전부터 소문만 무성하던 지드래곤(G-Dragon)이 7년 만에 솔로곡 ‘POWER’를 발매하며 귀환을 알렸습니다. 지드래곤은 새롭게 개설한 인스타그램 계정 ‘FANPLUSONE’에서 컴백을 암시하는 영상을 올리며 팬들을 기대하게 했는데요. 14년 만에 토크쇼에 출연한 지드래곤은 ‘유퀴즈’ 방송 후 라이브 방송에서 신곡 ‘POWER’를 미리 선보였죠.
2024년 10월의 마지막 날 지드래곤은 미디어가 가진 힘에 대한 풍자를 담은 곡 ‘POWER’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을 알렸습니다. 한편, 뮤직비디오에서는 8개의 트랙리스트로 추정되는 장면이 포착되어 빠른 시일 내에 싱글이 아닌 앨범 단위가 나올 것으로 추측되고 있죠.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이 11월에 발매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그의 ‘FANPLUSONE’ 계정을 주목해 보세요.
베이비몬스터, <DRIP>
YG의 막내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데뷔 후 반년 만에 첫 정규앨범 <DRIP>을 발매합니다. 앞서 베이비몬스터는 이번 앨범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인 ‘CLIK CLAK’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요. 베이비몬스터의 힙합곡 ‘CLIK CLAK’을 흑백 무드로 담은 뮤직비디오는 느와르 영화같은 장면을 연출해 베이비몬스터의 강렬한 포스를 비췄죠.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가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조회수 1,000만 뷰를 기록하며 베이비몬스터의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지드래곤이 작사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2024년 11월 1일에 발매되는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DRIP>을 주목해 보세요.
NCT 드림, <DREAMSCAPE>

‘Smoothie’로 시즈니를 열광케 했던 NCT 드림(NCT DREAM)이 정규 4집 <DREAMSCAPE>로 돌아옵니다. 이번 앨범은 꿈을 찾아가는 동시대의 청춘들이 느끼는 감정을 담아낸 앨범으로 정규 3집 <DREAM( )SCAPE>와 이어지는 연결고리를 드러내죠. 특히 이번 앨범은 랩 파트에 마크가 직접 참여해 NCT 드림의 색깔이 더욱 짙어질 듯한데요. 타이틀곡 ‘When I’m With You’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된 NCT 드림의 <DREAMSCAPE>는 2024년 11월 11일 시즈니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진, <Happy>

BTS의 맏형 진이 멤버들 중 마지막 주자로 솔로 활동에 나섭니다. 진은 BTS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전역해 파리올림픽 봉송 주자로 나서거나 구찌(Gucci)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냈는데요. 이와 더불어 진은 첫 솔로 앨범이 될 <Happy> 발매를 예고해 아미들에게 ‘해피’ 바이브를 전할 예정입니다. 진의 반가운 솔로 앨범 소식은 멤버들의 빈자리를 메우는 듯한데요. 앞서 공개한 선공개곡 ‘I’ll Be There’는 록과 컨트리를 결합한 활기찬 장르로 아미들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었죠. 진의 솔로 앨범 <Happy>는 2024년 11월 15일 발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