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이 태양, 대성과 함께 한 신곡 ‘HOME SWEET HOME’을 발매했습니다.


빅뱅 완전체로 돌아왔다

빅뱅 완전체 신곡, HOME SWEET HOME
@d_lable_official(인스타그램)

빅뱅 완전체 컴백을 앞서 예고했었던 지드래곤이 팬들과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지드래곤은 2024년 11월 22일 ‘POWER’에 이은 신곡 ‘HOME SWEET HOME’을 발매했는데요. 태양대성이 피처링으로 깜짝 참여한 해당 신곡은 빅뱅 완전체로 오랜만에 팬들의 품으로 돌아와 향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최근 태양의 솔로 콘서트에서 게릴라 무대, 대성의 유튜브 ‘집대성’ 출연으로 완전체 빅뱅의 모습을 비쳤던 이들은 오래 기다린 팬들에게 보답하듯 3인조 빅뱅의 신곡을 발매한 것이죠.


HOME SWEET HOME

‘HOME SWEET HOME’은 지드래곤이 ‘POWER’ 뮤직비디오에서 짧게 공개했던 새 앨범 트랙리스트의 1번 트랙입니다. 팬들과 대중의 곁을 떠나지 않겠다는 내용의 신곡은 긴 공백기를 가졌던 지드래곤이 앞으로 펼칠 왕성한 활동을 더욱 기대하게 하는데요. 특히 해당 곡에는 ‘STILL ALIVE’, ‘Fantastic’ 등 빅뱅의 옛 대표곡들을 떠올리게 하는 가사들이 담겨 지드래곤의 작사 센스를 다시 한번 비췄습니다. 한편, 지드래곤은 2024 MAMA 어워즈 참석을 위해 오사카로 출국했는데요. 지드래곤과 함께 태양과 대성도 함께 출국했다는 목격담이 이어져 팬들의 기대를 부풀게 했죠. 11월 23일 교세라 돔에서 펼쳐지는 지드래곤의 MAMA 무대에서 과연 빅뱅 완전체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