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TOWEAR STORE 

톰포드 남자수트 예복 수트
TOM FORD

톰 포드

톰 포드의 수트는 현대판 갑옷 같은 힘을 발휘한다. 어떤 체형의 남자가 입어도 위풍당당해 보이는 것. 결혼식 날 세상에서 가장 자신감 넘치는 남자로 보이고 싶은 예비 신랑들이 예복으로 톰 포드 수트를 찾는 이유다. 라펠의 폭이 넓고 끝이 뾰족한 윈저 라인의 스리피스 수트가 가장 인기가 높다. 반맞춤 형태의 MTM 서비스는 톰 포드 수트를 더욱 완벽하고 몸에 딱 맞게 입고 싶은 예비 신랑들이 즐겨 찾는다. 기성복 수트는 6백만원대부터.

ADDRESS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343 갤러리아백화점 EAST 4층
TEL 02-6905-3640

캠브리지멤버스 수트 남자수트 예복
CAMBRIDGE MEMBERS

캠브리지 멤버스

테헤란로에 위치한 직영 매장은 지난해 MTM 서비스를 위해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거쳤다. 기성복 중에서 고르기보다는 예복을 맞추려는 남성들에게 최적화된 매장이란 얘기다. 특히 ‘세리머니 존’이라 불리는 별도 공간에 옷을 잘 모르는 남성이라도 예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샘플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남성 구두 편집숍 유니페어의 클래식한 구두도 있어 여러모로 편리한 예복 쇼핑이 가능하다. MTM 수트는 70만원대부터.

ADDRESS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10
TEL 02-552-4536

수트서플라이 수트 남자수트 예복
SUITSUPPLY

수트서플라이

‘합리적인 가격의 잘 만든 예복’을 원한다면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브랜드.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생산한 질 좋은 원단으로 만든 단정한 수트부터 우아한 턱시도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예복의 종류가 많아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원단으로 몸에 꼭 맞게 수트를 맞출 수는 MTM 서비스도 갖췄다. 청담과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선 웨딩 시즌을 맞아 수트 구매시 청첩장을 가져오면 포켓 스퀘어나 타이를 증정하는 기분 좋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사실도 알아둘 것. 기성복 수트는 40만원대부터.

ADDRESS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89
TEL 02-749-9685

에르메네질도제냐 수트 남자수트 예복
ERMENEGILDO ZEGNA

에르메네질도 제냐

에르메네질도 제냐라는 이름은 많은 남성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는 수트를 대변한다. 그래서 일생일대의 의식인 결혼식을 위한 예복으로 이 브랜드의 수트를 선택하는 사람이 많다. 에르메네질도 제냐에선 기성복보다는 수트를 맞춤 제작해주는 수 미주라 서비스의 주문 비율이 높다.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수 미주라는 수트와 셔츠는 물론 타이, 아우터웨어, 스니커즈까지 원하는 대로 제작이 가능해 결혼식을 위한 예복을 완벽하게 갖출 수 있다. 수 미주라 수트는 4백30만원대부터.

ADDRESS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343 갤러리아백화점 EAST 4층
TEL 02-518-0285

 

BESPOKE TAILOR SHOP

브라운오씨 수트 남자수트 예복
BROWN O.C

브라운오씨

프레피한 느낌의 예복을 맞추고 싶은 예비 신랑에게 추천 할 만한 곳이다. 이곳은 예복을 위한 특별 패키지를 갖춰 눈길을 끈다. 그레이 수트를 기반으로 한 ‘매드맨’과 이브닝 수트로 입는 ‘턱시도’ 패키지가 있는 것. 스타일도 남다르지만 패키지마다 수트, 셔츠, 포켓 스퀘어, 해리엇의 시계, 버윅의 구두, 넥타이와 넥타이핀, 서스펜더, 벨트 등과 ‘바버숍 헤아의 그루밍 서비스’를 일괄로 제공한다. 그야말로 예복을 합리적인 가격에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곳! 가격은 접착식 90만원, 비접착식 1백50만원부터.

ADDRESS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33
TEL 02-6223-8514

테일러블 수트 남자수트 예복
TAILORABLE

테일러블

테일러블의 테일러블 화이트 라벨은 결혼식을 앞둔 커플을 위한 특별한 라인이다. 남성 예복과 여성을 위한 드레스를 만들어주고, 헤어 스타일리스트 태양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의 감성을 담은 헤어와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키지다. 추가 옵션을 선택하면 고풍스럽게 꾸민 테일러블 우먼 매장에서 웨딩 스냅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결혼식 3대 난관으로 꼽히는 ‘스드메’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마련한 테일러블의 속 시원한 패키지인 셈. 가격은 9백만원대부터이며 웨딩 스냅사진 촬영 시 2백만원 추가.

ADDRESS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7길 2
TEL 070-7651-7801

레리치

마치 갤러리처럼 따뜻하고 섬세한 감성이 느껴지는 곳. 매장의 분위기가 옷을 대변하는듯 레리치는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고 섬세한 곡선이 돋보이는 수트를 만든다. 이곳에서 만드는 예복도 느낌이 비슷하다. 기본적인 네이비, 그레이 수트도 결혼식에 어울리는 우아한 예복 스타일로 제안한다. 실크 타이나 부토니에를 더한 레리치의 예복을 보면 우아함과 기품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수트는 3백20만원대부터.

ADDRESS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5길 38-5
TEL 02-549-5356

비앤테일러

예복으로 입은 턱시도 재킷을 결혼식 후 수선해 평범한 수트로 만드는 서비스. 많은 맞춤 수트 매장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를 처음 고안한 곳이 바로 비앤테일러다. 원조답게 다른 곳과 달리 작업의 완성도가 높은 것이 장점. 턱시도는 한 번쯤 입어보고 싶어도 비실용적이라 망설이는 사람이라면 꼭 시도해보기 바란다. 또 완벽한 맞춤옷을 만드는 풀 핸드 비스포크와 반맞춤 형태로 진행하는 핸드 비스포크가 있어 예산에 맞는 예복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된다. 풀 핸드 비스포크는 2백40만원대부터, 핸드 비스포크는 1백80만원대부터.

ADDRESS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44길 24
TEL 02-763-9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