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하디드’S PICK – 화이트 터틀넥

@bellahadid

최근 공개된 지지 하디드의 인스타그램 이미지 속, 그녀가 선택한 데님 재킷의 짝꿍 아이템은 화이트 터틀넥 톱. 특히 테일러드 스타일의 재킷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강조할 때 선택하면 더할 나위 없다. 레트로 무드의 실버 후프 이어링 역시 마찬가지다.

 

카이아 거버’S PICK – 패턴 셔츠

@kaiagerber

카이아 거버가 샤넬 쇼를 통해 선보인 데님 룩은 ‘힙스터’라면 눈여겨 봐야 할만큼 쿨한 자태를 뽐낸다. 화려한 골드 앵클 부츠도 눈길을 끌지만, 그보다 주목해야 할 것은 데님 재킷 안에 매치한 패턴 셔츠. 이처럼 로고 플레이 된 패턴 셔츠를 이너로 활용하면 데님이 가지고 있는 자유 분방한 매력이 배가되며 평범한 톱을 선택할 때보다 배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키아라 페라니’S PICK – 레오퍼드 선글라스

@chiaraferragni

레오퍼드 패턴은 데님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요소다. 그러나 레오퍼드 패턴의 팬츠나 이너를 매치하면 데님의 담백한 매력을 돋보이지 않게 할 위험이 있으니, 이럴 때 참고해야 할 것이 바로 키아라 페라니의 인스타그램 속 스타일링! 평범한 형태보다는 그녀의 것처럼 강렬한 캣츠아이 쉐입에, 패턴이 선명하게 프린트 된 것을 고르면 좋다.

 

지지 하디드’S PICK – 레더 벨트

@gigihadid

오래 전부터 가지고 있던 평범한 데님 재킷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지지 하디드의 룩처럼 벨트를 더해보시길. 브라운이나 블랙 어느 컬러든 상관 없지만, 그녀처럼 벨트의 길이가 긴 것을 골라 두번 감아주면 더없이 쿨한 룩이 완성된다. 매듭 역시 평범하지 않게 묶어주는 것이 포인트!

켄달 제너’S PICK – 패턴 스카프

@kendalljenner

평소 패셔니스타로 정평이 난 켄달 제너의 데님 재킷 짝궁템은 바로 패턴 스카프! 주의할 점은 플로럴 패턴이나 단색의 스카프 대신, 레이싱 패턴이나 화려한 패턴을 골라 레트로 무드를 강조해야 한다는 것. 목에 쫑쫑(!) 묶어 1990년대처럼 연출해도 좋지만, 켄달 제너의 스타일링처럼 머리에 두르면 스카프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