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롯데갤러리와 함께 내달 30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월드타워 에비뉴엘에서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 전시를 진행합니다.
올해 60주년을 맞은 하겐다즈는 최근 걸작품 중 걸작품이라는 의미를 담아 ‘마스터피스 오브 마스터피스(Masterpiece of Masterpiece)’ 캠페인을 론칭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 역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서의 철학을 조금 다른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전시명은 ‘멜팅 포인트(Meting Point)’. 고체가 액체가 변하는 ‘녹는점’을 뜻하죠.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혀끝에서 녹는 행복한 순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것입니다.
전시는 총 3가지 테마에 걸쳐 진행됩니다. ‘오감(Matiere & Sense), ‘변주(Variation & Heritage)’, 그리고 ‘이야기(Moments & Story)’입니다.
‘오감’은 아이스크림의 부드럽고 차가운 질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회화 및 입체 작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 그 자체를 담았다고 할 수 있죠.
‘변주’는 하겐다즈의 브랜드 철학을 의미합니다.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하겐다즈의 정체성을 미디어아트를 통해 공감각적으로 구현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야기’는 제품과 브랜드의 차원을 넘어 하겐다즈에 담긴 추억과 감정을 표현한 위트 있는 일러스트와 비디오 아트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총 3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김하경, 정우원, 심규하, 나무 13등 총 9인의 유명 작가 및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했죠. 직접 전시장을 찾지 않아도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버추얼 전시회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전시장 근처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광장에서 특별한 이벤트가 곁들여진 팝업스토어도 진행됩니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물론 브랜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죠.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과 함께 하겐다즈 미니컵 선착순 증정 이벤트, 나만의 하겐다즈 미니컵 라벨을 제작할 수 있는 ‘#마이라벨’ 이벤트 등이 진행 중입니다. 또 팝업스토어에서 만든 하겐다즈 레벨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백화점 상품권, 전시 굿즈 등을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사 첫 날 방문한 아이브 이서와 몬스타엑스 민혁도 오랜 시간 전시장에 머물며 인증샷을 찍었다고 합니다. 전시는 다음달 30일까지, 팝업스토어는 10월 31일까지 열려 있으니 여러분도 꼭 방문해 보시길. 전시와 팝업스토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하겐다즈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