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KIM NU RI, ‘문자도’, 2023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을 뜻하는 글자 ‘뉴(new)’에 다양한 의미를 담은 민화. 부부애와 사랑을 상징하는 한 쌍의 새, 부귀영화를 가져다준다는 모란, 강릉 수 보자기에서 영감 받은 자수 무늬가 특징이며 2023년 계묘년(癸卯年)의 행운을 기원하는 검은 토끼 한 쌍이 그려져 있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하트 모티프의 플래티넘 소재 프리티 우먼 인게이지먼트 링 가격 미정 프레드(Fred). KIM NU RI, ‘몽혼’, 조선 중기의 시인 이옥봉의 시를 담았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18K 핑크 골드에 블랙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링 5백만원대 콜로프(Korloff). KIM NU RI, ‘공작’, 화려함과 부귀를 상징하는 공작을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KIM NU RI, ‘포도 넝쿨과 책거리’, 책거리는 조선 제22대 왕 정조의 유별난 책 사랑과 유교 국가의 정통성을 확립하기 위해 펼친 책 정치로 인해 시작되었다. 민화에서 포도 넝쿨은 자손이 만대에 걸쳐 이어진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KIM NU RI, ‘화접도’, 행복, 기쁨, 풍요를 바라는 소망을 담은 꽃과 장수를 기원하는 나비를 담았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퀼팅 에나멜 브로치, 체인 램스킨 네크리스, 하트 브로치 모두 가격 미정 샤넬(Chanel). KIM NU RI, ‘장수풍뎅이’, 장수풍뎅이는 부귀와 장수를 상징한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하트 브로치, 주얼 장식 하트 브레이슬릿 모두 가격 미정 샤넬(Chanel), 벌 모티프 옐로 골드 로즈 드 방 이어링 가격 미정 디올 파인 주얼리
(Dior Joaillerie). KIM NU RI, ‘학’, 학은 장수, 청초, 단아함, 우아함의 상징이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KIM NU RI, ‘장생도’, 꿀이 흘러간 자리에 피어난 커다란 불로초, 그 불로초를 먹는 사슴은 장생과 영생의 의미를 담고 있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상어의 날카로운 이빨과 턱뼈에서 영감 받은 데인저 걸퍼 다이아몬드 링, 가시 모티프의 데인저 다이아몬드 링 모두 가격 미정 타사키(TASAKI). KIM NU RI, ‘토끼’, 장수와 부부애를 상징하는 토끼 한 쌍을 그렸다.

민화 아티스트 김누리

KIM NU RI, ‘화조도’, 서로 마주 보는 금계 한 쌍을 그린 민화. 꽃과 한 쌍의 새를 소재로 부부애와 연인의 사랑을 담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