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에디션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출시한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담은 특별한 선물을 해보세요.
멀버리가 밸런타인데이를 위해 이번 시즌 새로운 컬러인 ‘란카스터 레드’를 적용한 ‘베이스워터(Bayswater)’ 백을 선보입니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탄소 중립 가죽을 사용했으며,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이 높습니다. 베이스워터 백을 비롯해 ‘아이리스 주얼리’ 컬렉션, 남성을 위한 스카프, 카드 슬립, 벨트 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스니커즈 브랜드 호간이 ‘H630 스니커즈’를 재해석한 밸런타인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습니다. 농구화에서 영감을 받은 화이트 레더 스니커즈에 비비드 레드 컬러의 하트 디테일이 더해졌죠. 커플 스니커즈로 추천합니다.
케이스 스터디가 ‘한 입 거리, 술안주’라는 뜻을 가진 브랜드 니블스와 협업해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를 출시합니다. 러브레터에서 영감을 받아 우표와 도장 디테일이 새겨진 패키지 안에는 벨기에산 초콜릿 12구가 채워져 있습니다. 2월 8일부터 케이스 스터디 청담점과 신세계 강남점, 신사동 니블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전 예약에 대한 내용은 케이스 스터디와 니블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탬버린즈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핑크 컬러의 익스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입니다. 브랜드의 베스트 셀링 제품 중 ‘튜브 핸드크림’과 ‘체인 핸드크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만 제공되는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퍼퓸 쉘 핸드크림’ 30ml/40ml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하트 형태의 스페셜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이 시그니처 오 드 퍼퓸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내놓았습니다. 블러시 핑크 컬러의 스페셜 퍼퓸 파우치와 일러스트를 담은 기프트 카드, 벨벳 리본으로 장식한 발렌타인 기프트 박스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2월 14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됩니다.
뱅앤올룹슨은 ‘사랑이 시작되는 첫 번째 사운드’라는 의미를 담은 2023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러브 앳 퍼스트 리슨(Love at first listen)’을 공개했습니다.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소형 제품들로 구성되었는데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베오플레이 EX’를 비롯해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베오사운드 익스플러오’와 방진, 방수 기능이 뛰어난 블루투스 스피커 ‘베어사운드 A1 2세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FT로 발행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요즘, NFT를 활용하는 브랜드가 많아졌습니다. 그중 우리가 지금 주목해야 할 NFT를 모아봤습니다.
프라다가 2023년 1월 5일 여덟 번째 타임캡슐 NFT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컬렉션에 포함된 타임캡슐 셔츠는 1969년 이탈리아 포토그래퍼 엔조 라가지니(Enzo Ragazzini)가 디자인한 프린트를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프라다의 NFT는 브랜드의 디스코드 내 단독 암호화 NFT 커뮤니티 초대권 역할을 하여, 다양한 서비스와 행사 등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총 50개 한정 판매된 이번 NFT 컬렉션은 구매 시 1월 15일에 열린 프라다 맨즈웨어 2023 가을/겨울 패션쇼 참석 티켓을 제공하기도 했죠.
위블로가 아티스트 무라카미 타사키와 협업한 네 번째 공동 예술 프로젝트 ‘클래식 퓨젼 타카시 무라카미(Classic Fusion Takashi Murakami)’를 발표했습니다. 1970년대 일본 비디오 게임과 ‘무라카미 타카시 올 블랙(Classic Fusion Takashi Murakami All Black)’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새로운 컬렉션에는 총 13개의 시계와 함께 제공되는 NF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 제품 중 12개는 2023년 4월에 판매될 예정이며, 1년 후인 2024년 4월 이후 12개의 시계와 NFT를 모두 소유한 고객에게만 13번째 시계인 ‘클래식 퓨전 무라카미 다카시 블랙 세라믹 레인보우’를 구매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위블로는 해당 요건을 갖춘 사람이 없는 경우, 자선기금 마련을 위해 제품을 경매로 내놓는다고 밝혔습니다.
LG 아트랩이 제레미 폴(Jeremy Fall)과 함께한 NFT <카운터(Counter) 컬쳐>를 발표했습니다. 현대 문화와 시간, 다이아몬드. 세 가지 요소를 블록체인에 담은 NFT 작품으로, 2023년 2월 1일에 총 2,500개를 선착순으로 발행했습니다.
하늘의 별이 된 패션계 인물들
최근 패션계에 지대한 영향을 선사한 인물들의 안타까운 부고 소식이 들려옵니다. 비록 우리 곁에 없지만, 그들의 도전 정신은 오래도록 남을 겁니다.
패션계를 펑크로 물들였던 영국 디자이너 비비안 웨스트우드가 2022년 12월 29일, 81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인권 운동가이자 환경 운동가였던 그는 패션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꾸준히 목소리를 내왔습니다. NGO와 협업해 기후 변화와 전쟁을 멈추고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인식 높이기에 앞장섰죠. 브랜드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그를 추모하며 비영리 재단 ‘더 비비안 파운데이션(The Vivienne Foundation)’을 설립하고, 활동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김중만이 2022년 12월 31일에 눈을 감았습니다.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김중만은 1977년 프랑스 아를 국제사진페스티벌에서 ‘젊은 작가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고, 1980년대 중반 국내 활동을 시작해 상업 예술 사진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0년 제5회 마크 오브 리스펙트상을 받기도 했죠.
2023년 2월 3일, 패션 디자이너 파코 라반이 88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스스로를 쿠튀리에가 아니라 장인이라 불리기 원했던 그는 미래주의를 패션과 연결해 전위적인 룩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가벼운 플라스틱 소재인 로도이드(Rhodoid)와 금속 소재를 활용한 ‘입을 수 없는 의상’을 만들기 위해 바늘과 실이 아닌 펜치와 망치를 손에 쥐었습니다. “나에게 있어 독창성은 거절, 거부를 의미해요. 창조는 유혹이 아니라 충격을 뜻하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