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3 펠로우 문우리 대표
(Cartier Women’s Initiative, 2023 Fellow Moon Woori)

©Cartier

주얼리 & 워치 메종 까르띠에는 2006년부터 여성 창업가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돕는 사회 공헌 프로젝트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Cartier Women’s Initiative)’를 운영해왔습니다. 올해에는 한국 온라인 멘탈케어 솔루션 전문 기업인 ‘포티파이(40FY)’의 문우리 대표가 펠로우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포티파이’는 심리 치료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는 인공 지능을 통해 맞춤형 정신 건강 치료를 돕는 어플 ‘마인드링(MINDLiNG)’을 개발한 회사인데요. 이 어플을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도움이 필요할 때, 가상의 치료사와 심리 치료를 할 수 있죠.

 

펜디 음악상 첫 수상자 첼리스트 최하영
(Fendi Music Award Winner Choi Hayoung)

©Fendi

글로벌 패션 브랜드 펜디가 한국의 젊고 재능 있는 음악가를 선정해 시상하는 ‘펜디 음악상(FENDI Music Award)’을 제정했습니다. 최고의 챔버 오케스트라로 손꼽히는 세종솔로이스츠(Sejong Soloists)와 함께하는데요. 매년 재능 있는 음악가 1명을 선정해 지원함으로 음악과 예술을 위한 브랜드의 사회 공헌 사업에 힘을 더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 ‘펜디 음악상’의 수상자는 첼리스트 최하영입니다. 2022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첼로(Queen Elisabeth Competition for Cello)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13세 나이로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콩쿠르(Johannes Brahms International Competition)에서 우승해 사상 최연소 우승자로 손꼽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