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ndi

송혜교
(Song Hyekyo)

펜디의 앰버서더인 배우 송혜교가 하우스의 글로벌 회장이자 CEO인 세르지 브륀슈위그(Serge Brunschwig)와 레드 카펫에 등장했습니다. 그는 펜디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가 커스텀한 하우스의 2023 봄-여름 쿠튀르 드레스를 착용했는데요. 핑크빛이 감도는 누드톤 실크와 레이스의 조화가 매력적인 드레스에 댕기머리가 연상되는 헤어 스타일링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자레드 레토
(Jared Leto)

자레드 레토가 2023 멧 갈라 현장에 칼 라거펠트의 고양이 ‘슈페트’가 떠오르는 고양이 인형 탈을 쓰고 등장했습니다.

 

도자캣
(Doja Cat)

도자 캣은 고양이 귀가 달린 오스카 드 라 렌타의 크리스털 바디 수트를 착용하고 등장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슈페트’로 빙의된 그는 인터뷰 내내 “야옹”으로 답하며 컨셉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릴 나스 X
(Lil Nas X)

릴 나스 X가 언더웨어 외 메이크업 아티스트 팻 맥그라스(Pat McGrath)의 터치 아래 5,000개의 스톤과 218,784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온 몸에 장식하고 등장했습니다.

 

©Valentino

플로렌스 퓨
(Florence Pugh)

배우 플로렌스 퓨가 발렌티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피엘파올로 피촐리와 함께 멧 갈라에 참석했습니다. 그는 특별히 제작한 메종의 오트 쿠튀르 룩을 선보였는데요. 64m 길이의 실크로 제작된 ‘화이트 타프타 실크 백리스 드레스’에 실크 시폰 소재의 블랙 타이를 더하고 깃털로 제작된 화려한 헤드피스로 방점을 찍었습니다.

 

 

©Valentino

리아나
(Rihanna)

30송이의 까멜리아로 장식된 실크 케이프와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리아나. 발렌티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촐리가 특별 제작한 메종의 오트 쿠튀르 커스텀 메이드 제품으로, 실크 케이프를 만들기 위해 총 500장의 꽃잎을 30명의 재봉사가 작업했습니다.

 

©Boucheron

에이셉 라키
(ASAP Rocky)

리아나와 함께 등장한 에이셉 라키는 구찌의 엠브로이더리 데님 팬츠 위에 타탄체크 스커트를 입어 자신만의 스타일을 선보였는데요. 허리에는 화이트 골드 소재에 다이아몬드가 장식된 부쉐론의 ‘이스뚜와 드 스틸 아르데코(Histoire de Style, Art Déco)’ 하이 주얼리 컬렉션 ‘루방 디아망(Ruban Diamants) 벨트’를 비롯한 여러 개의 벨트를 레이어드해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Burberry

조디 코머
(Jodie Comer)

BBC 드라마 <킬링 이브>로 잘 알려진 배우 조디 코머는 버버리 크리에이티브 최고 책임자인 다니엘 리와 함께 등장했습니다. 블랙과 나이트 블루, 화이트 컬러의 깃털 장식으로 만들어진 버버리의 커스텀 메이드 카무플라주 드레스를 착용하고, 동일한 소재의 레더 샌들을 매치했습니다.

 

 

©Prada

마야 호크
(Maya Hawke)

배우이자 가수인 마야 호크는 배우 에단 호크와 우마 서먼의 딸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에 등장하며 주목을 받았는데요. 2023 멧 갈라에 참석한 그는 플라워 엠브로이더리 디테일이 돋보이는 프라다의 화이트 세틴 드레스를 입었으며, ‘이터널 골드 파인 주얼리 컬렉션’ 스몰 드롭 이어링과 화이트 레더 펌프스를 함께 매치했습니다.

 

 

©Prada

라미 말렉
(Rami Malek)

배우 라미 말렉은 블랙 앤 화이트 룩으로 심플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프라다의 화이트 포플린 셔츠와 베스트, 블랙 모헤어 파나마 팬츠, 레더 더비 슈즈를 착용했습니다.

 

 

©Miumiu

시드니 스위니
(Sydney Sweeney)

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블랙 시폰 리본 디테일이 돋보이는 핑크빛 미우미우 드레스를 착용했습니다. 플라워 크리스털 엠브로이더리 장식은 그녀의 룩을 더욱 눈부시게 만들었죠.

 

 

©Miumiu

엠마 체임벌린
(Emma Chamberlain)

엠마 체임벌린은 미우미우의 라이트 블루 재킷과 스커트에 새틴 샌들을 착용했습니다. 짧은 재킷과 스커트 사이로 보이는 크리스털 보디수트는 룩을 더욱 빛나게 했는데요. 시크한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더해져 쿨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Versace

앤 해서웨이
(Anne Hathaway)

배우 앤 해서웨이는 ‘1990년대 슈퍼모델’을 연상시키는 룩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베르사체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엠블럼 드레스’에 불가리 코인 네크리스를 매치해 관능적인 스타일을 연출했습니다.

 

 

©Marni

에리카 바두
(Erykah Badu)

싱어송라이터 에리카 바두는 2023 멧 갈라에서 독창적인 룩을 선보였습니다. 마르니의 프란체스코 리소가 커스텀 디자인한 화이트 가운을 착용한 것인데요. 총길이가 90,000M에 달하는 비즈, 크리스탈 프린지 가운과 헤드피스는 모두 수작업으로 완성되었습니다.

 

 

©Maison Margiela

FKA 트위그스
(FKA Twigs)

존 갈리아노의 메종 마르지엘라 오트 쿠틔르 아티즈널 컬렉션 2017 여름 시즌 룩을 입고 등장한 FKA 트위그스는 그레이 해리스 트위드 러플 탑과 바이어스 컷 새틴 스커트에 블랙 브로케이드 플랫폼 힐을 매치했습니다.

 

 

@kyliejenner

카일리 제너
(Kylie Jenner)

카일리 제너는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Haider Ackermann)이 커스터마이징한 장 폴 고티에 드레스를 선택했습니다. 컬러 대비가 돋보이는 드레스는 비대칭 네크라인과 허벅지까지 올라오는 슬릿 디테일이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