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가 브랜드 1017 ALYX 9SM의 창립자인 매튜 윌리엄스(Matthew Williams)와 협업해 로열 오크 및 로열 오크 오프쇼어 모델 4개와 로열 오크 유니크 피스 1개를 출시했습니다. 시카고 출신 디자이너 매튜 윌리엄스는 “이러한 협업을 통해 저는 시계 제조라는 또 다른 탁월한 영역에 대해 탐구하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하며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18캐럿 옐로 골드와 18캐럿 화이트 골드 또는 투톤 버전으로 출시되는 5개의 워치는 과감하고 현대적인 실루엣과 브랜드의 시그니처를 모두 담아낸 다이얼이 특징입니다. 그 중 로열 오크 유니크 피스는 18캐럿 옐로 골드와 스테인리스 스틸을 조합한 두 가지 색의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으로 구성됩니다. 새틴 마감으로 장식한 PVD 코팅 골드 다이얼에는 두 브랜드의 레터링 로고와 옐로 골드 크로노그래프 핸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야간에도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야광 코팅처리된 세 개의 옐로 골드 중앙 핸드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을 고수하는 두 브랜드는 8월 24일 도쿄에서 열린 오데마 피게와 1017 ALYX 9SM의 협업 출시 행사에서 로열 오크 유니크 피스를 경매에 부쳐 1백만 달러에 판매했습니다. 해당 모금액은 NGO 단체인 키즈 인 모션(Kids in Motion)과 라이트 투 플레이(Right to Play)를 통해 소외 계층 어린이들의 놀이 기반 학습 기획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기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