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PLUS

 

글로벌 K-팝 아티스트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매일 약 수천만 명의 사용자가 소통하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통해 팬들을 만납니다. YG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YG PLUS는 8월 25일 블랙핑크의 몰입형 체험 공간 ‘블랙핑크 더 팰리스(BLACKPINK THE PALACE)’를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랙핑크 더 팰리스’는 전 세계의 블링크(BLINK)가 로블록스에 모여 함께 파티를 열고, 춤을 추며, 블랙핑크에 관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8월 25일 공식 오픈되는 ‘블랙핑크 더 팰리스’에서 만날 전 세계의 ‘블링크’.  공식 오픈에 한발 앞서 어떤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미리 만나보세요.

 

#유니크한 아바타 만들기

©YGPLUS

 

많은 유저들 속 돋보이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죠. ‘더 팰리스’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유니크한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 <로블록스> 기본 기능을 이용해 다른 유저들과 구분되는 특별한 외모의 아바타를 구현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 블랙핑크 멤버들이 실제로 착용했던 의상과 액세서리 그리고 이모티콘을 아이템으로 구매하여 캐릭터를 개성 넘치게 꾸밀 수 있죠!

 

#나만의 파티룸

©YGPLUS

 

‘더 팰리스’에서는 파티 장식 아이템을 수집해 자신만의 파티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팰리스의 입구에서 맞이하는 메인 홀을 지나 안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면 파티룸을 꾸밀 때 필요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파티 용품’ 상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복도에는 블랙핑크의 대표적인 뮤직비디오 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한 다양한 파티룸이 늘어서 있는데요. 파티룸은 입장 제한이 있으며 정해진 태스크를 완료할 때마다 하나씩 언락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파티룸 내부에는 뮤직비디오 장면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으니 블링크들은 그 위에 자신만의 장식을 더해 나만의 파티룸을 만들 수 있죠.

 

#블랙핑크와 셀카 찍기

©YGPLUS

 

블랙핑크 멤버 4인(지수, 제니, 로제, 리사) 아바타를 만나고 함께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블랙핑크와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블링크들에게는 깜짝 선물같이 느껴지겠죠? 특히 ‘블랙핑크 더 팰리스’ 론칭 당일에는 체험 공개 24시간 이내 접속하는 팬들에게 로블록스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특별 뱃지를 제공한다고 하니 더 팰리스의 첫 번째 입주자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