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on 94
아트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건축물 그 자체로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이 되어버린 구겐하임 뮤지엄. 그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살롱 94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겁니다. 외관에 갤러리라는 안내판이 없기 때문에 찾기 쉽지 않지만 나무로 만들어진 커다란 문을 기억하면 됩니다. 묵직한 나무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클래식한 공간에서 현대적인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살롱 94가 나타나는데요. 1917년에 지어진 네오르네상스 풍의 요소를 최대한 유지한 채 다양한 전시가 펼쳐지는 이곳에서 여타 뉴욕 갤러리와 다른 독창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죠.
주소 3 E 89th St, New York, NY 10128 미국
QUO NYC
여행을 떠날 때 가장 우선적으로 결졍해야 하는 요소 중 하나는 숙소. 마케팅과 PR을 담당하던 감각적인 호스트가 오픈한 뉴욕의 새로운 숙소가 ‘QUO NYC’입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맨해튼 시티 뷰가 매력적인 이곳이 다른 곳과 차별화된 요소는 호스트가 하나하나 엄선한 아이템들로 숙소가 가득 채워져 있죠. 뉴욕의 명소들을 구경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요즘 뉴요커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직접 큐레이션한 패션 아이템을 즐길 수 있는 클로젯 서비스도 곧 론칭 예정이죠. 무엇보다 한국어로 커뮤니케이션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주소 Madison Ave, New York, NY 10016, USA
The Real Real
뉴욕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온라인으로만 눈요기 했던 다양한 숍들을 직접 오프라인 매장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맨해튼과 소호에 위치한 더 리얼 리얼은 명품 빈티지 숍으로 잘 알려진 곳이에요. 빈티지라고 믿어지지 않는 고퀄리티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보고 있자면 쉴 새 없이 눈이 움직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의류뿐만 아니라 시계와 주얼리, 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성복 또한 준비되어 있어 폭넓은 선택지에서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80 Wooster St, New York, NY 10012 미국, 870 Madison Ave, New York, NY 10021 미국
Dimes
진짜 뉴요커들이 사랑하는 브런치 집을 방문하고 싶다면 다임스가 제격입니다. 르코르뷔지에가 연상되는 알록달록한 컬러, 어느 것 하나 반듯한 구석이 없는 비정형 테이블, 돔 형태의 구조 등 들어서는 순간 오직 인테리어 만으로도 만족스러운 이곳은 메뉴 또한 훌륭하죠.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Salmon’. 연어 스테이크에 잡곡밥, 콜리플라워, 피클 등 생소한 조합이 곁들여져 있는데 든든하면서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운영하는 다른 매장인 ‘Dimes Deli’를 방문해 보세요.
주소 49 Canal St, New York, NY 10002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