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3년 9월 16일, 런던의 크리스티 경매장(Christie’s London)에서 몰리 고다드(Molly Goddard)가 SS24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디자이너 몰리 고다드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 출신으로 런던을 베이스로 하는 브랜드 ‘몰리 고다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셔링과 프릴, 핸드 스모킹 디테일을 과감하게 활용해 우아하면서도 러블리한 우먼웨어로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이번 SS24 컬렉션에서도 하늘하늘한 튤 소재로 만든 프릴 스커트가 어김없이 등장했습니다. 몰리 고다드는 브랜드의 트레이드 마크인 프릴 스커트를 속치마로 만들어 밑단에서 은근하게 드러내는 방향을 선택했습니다. 겹쳐진 윗치마의 밑단 아래에서 춤을 추는 듯한 프릴 스커트는 이번 컬렉션에서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메인 아이템이었죠. 이번 컬렉션에서 특히 주목해서 볼 디테일은 바로 원피스의 앞쪽 허리에 서너 개씩 가로로 잡힌 턱 주름이었습니다. 허리 쪽에 생긴 주름은 양옆으로 흘러내렸고, 모델의 걸음에 따라 그 매력이 더해졌습니다. 새틴 소재의 스트립을 덧댄 가디건은 풍성한 개더 스커트와 함께 매치되어 우아함을 선사했습니다. 포인트 착장으로 등장한 페일 톤의 컬러 드레스들은 몰리 고다드가 컬러로도 사랑받는 이유를 덧붙였죠. 더불어 셔링이 가득 잡힌 핸드백과 프릴 장식이 달린 숄더백은 그 존재만으로도 사랑스러움을 불어넣었습니다.
몰리 고다드의 SS24 전체 컬렉션은 몰리 고다드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