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hjahparis

@jahjahparis

2023년 9월 26일, 살로몬(Salomon)과 자자 파리스(Jah Jah Paris)의 두 번째 협업 모델이 자자 스튜디오(Jah Jah Studio)에서 선발매 되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자자 파리스는 아프리카식 채식 핫도그를 판매하는 아프리칸 비건 식당입니다. 음식뿐만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아프리칸 음악 디제잉, 하이킹 동호회 등을 주최하며 문화적 교류를 돕는 공간이기도 하죠. 2020년에는 故 버질 아블로(Virgil Abloh)도 방문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3년 6월에는 아프리카를 떠올리게 하는 컬러웨이의 첫 살로몬 협업 신발을 선보였습니다. 길거리에서 디제잉과 악기 연주 퍼포먼스를 통해 언제나 음악과 함께 살아가는 아프리카의 정신을 보여줬죠.

새롭게 선보이는 살로몬과의 협업은 서아프리카문화적 유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고대 아프리카의 수호자로 여겨지는 신비한 존재인 칸코랑(Kankourang)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는데요. 칸코랑은 아프리카인의 숭배를 받는 의식적인 존재입니다. 자자 파리스가 공개한 영상 속에서는 북슬북슬한 밀짚으로 뒤덮이고, 거대한 덩치의 칸코랑이 해당 협업 모델을 착용하고 아이들과 뛰어다니는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살로몬의 ACS Pro 모델을 기반으로 만든 해당 협업 신발은 초콜릿 컬러블랙 컬러가 조화를 이뤘습니다. 더불어 아프리카를 상징하는 레드, 옐로, 그린 컬러가 가미된 텅 탭과 힐 컵에 부착된 더블 레드 탭이 본 협업의 눈에 띄는 포인트죠.

살로몬과 자자 파리스의 두 번째 협업 모델은 오는 2023년 9월 28일살로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식 발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