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

2024년, 유니클로가 창립 40주년을 맞이합니다. 브랜드는 지난 수십 년간 사람과 도시, 문화, 기술, 혁신을 거듭하며 다채로운 색채를 선보였습니다. 여러 컬러와 패턴이 가미된 셔츠를 비롯해 내추럴한 소재를 활용한 니트, 스포티한 감성을 담아낸 아웃웨어 등 일상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드러내고 싶은 이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죠.

ⓒUniqlo

유니클로 2023 가을-겨울 컬렉션은 ‘모던 레이어링(Modern Layering)’이란 주제 아래 그간의 브랜드가 선보인 모든 순간을 집약했습니다. 시어 니트를 비롯해, 유틸리티 팬츠, 셔츠 재킷 등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을 구성했습니다. 니트와 울 등 포근한 소재와 그레이, 베리 등 톤온톤 그라데이션 컬러를 사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20주년을 맞이한 히트텍을 비롯해 2023 가을-겨울 컬렉션 아이템은 진화를 거듭한 유니클로의 기능성을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Uniqlo

유니클로는 2023 가을-겨울 시즌, ‘Warmth speaks volume’을 주제로 한 ‘유니클로 U 컬렉션’을 공개했습니다. 깔끔한 라인과 여유로운 실루엣은 내추럴한 룩을 연출하기 좋은데요. 브라운과 러스트, 차콜, 그레이, 베이지, 오프화이트 컬러를 활용해 심플하고 클래식한 룩을 완성할 수 있죠. 패디드 코트를 비롯해 램스울 니트, 플란넬 셔츠, 후리스 등 따듯하고 편안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아이템에는 패치 포켓이나 스냅 버튼 등의 디테일을 더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Uniqlo

유니클로가 이번 시즌 준비한 또 하나의 협업 컬렉션은 패션 브랜드 JW 앤더슨과 함께한 ’23 F/W UNIQLO and JW ANDERSON’ 컬렉션입니다.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은 영국 대학 생활에서 영감을 받아 그래픽 체크와 동물 모티프를 활용한 아이템을 선보입니다. 디자이너와의 11번째 컬렉션에는 자신만의 취향을 가진 이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구성됩니다.

ⓒUniqlo

다양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2023 가을-겨울 유니클로 컬렉션은 모두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