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das Originals

©adidas Originals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2023년 10월 6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 도원에서 <A THOUSAND BACK> 전시를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는 시대를 초월한 문화 아이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듀스’가 서로에 대한 경의를 표하며 시작됐는데요. 슈퍼스타를 꿈꿨던 어린 시절의 김성재와 이현도는 1993년 듀스로 세상에 등장해 화려한 춤과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로 대중을 열광하게 했죠.

이번 전시는 시대를 초월한 문화의 아이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듀스’의 이야기를 세 가지의 공간으로 나누었습니다. ‘글로벌 아카이브 존’에서는 아디다스의 상징적인 아이템 슈퍼스타(Superstar)와 가젤(Gazelle), 삼바(Samba)의 탄생 스토리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입니다. 블랙핑크 제니와 배우 정호연,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 제나 오르테가(Jenna Ortega) 등 아디다스의 브랜드 파트너가 전하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죠. 특히  약 40여 개의 슈퍼스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전시해 농구 코트에서 탄생한 슈퍼스타가 오늘날 문화의 아이콘이 될 수 있었던 과정을 소개합니다.

‘듀스 아카이브 존’에서는 1993년 데뷔 당시 힙합, 랩, 펑크 등 흑인 음악을 기반으로 화려한 춤과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을 선보이며 대중을 열광하게 했던 듀스의 미공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 김성재 님이 듀스 활동 당시 사용했던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전시돼 있으며, 오리지널스와 듀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탄생 배경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옥상에 위치한 ‘루프탑 존’에서는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된 듀스의 다큐멘터리가 상영됩니다.

©adidas Originals

아디다스 오리지날은 듀스의 데뷔 30주년 기념해 ‘듀스 X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컬렉션’을 발매합니다. 그중 ‘듀스 컬렉션 캡슐팩’은 10월 9일 하루 동안 100세트 한정 판매하는데요. 캡슐팩에는 최초로 재발매되는 듀스 3집 <FORCE DEUX> 한정판 LP, 트랙탑과 트랙팬츠, 슈퍼스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삼바OG & 시즈널도 현장 한정 발매되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컨펌드(CONFIRMED) 앱에서 진행하는 모든 래플에서 당첨될 수 있는 ‘행운의 골드 티켓’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듀스 X 아디다스 컬렉션’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A THOUSAND BACK> 전시 현장에서 선구매할 수 있으며, 20일부터 컨펌드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공식 판매됩니다.

 

듀스 X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A THOUSAND BACK> 전시

일시 2023년 10월 6일(금) – 10월 19일(목)
시간 11:00 – 21:00
장소 피치스 도원(서울 성동구 연무장3길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