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반의 브랜드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이 뉴욕의 디자이너 피터 도(Peter Do)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2023년 10월 10일에 발매했습니다. 둘의 협업은 지난 파리 패션 위크피터 도(PETER DO) 2024 봄-여름 컬렉션에서 앞서 공개되었죠. 피터 도는 아메리칸 의복의 새로운 비전을 정의하기 위해 바나나 리퍼블릭이 가진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을 진행했다고 전했습니다.

바나나 리퍼블릭의 타임리스한 실루엣에 피터 도 특유의 감각을 불어넣은 해당 컬렉션은 클래식유틸리티 아이템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바나나 리퍼블릭의 유산을 피터 도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유틸리티 셔츠는 견장, 가슴 포켓 그리고 허리를 감싸는 벨트가 돋보이며 바나나 리퍼블릭의 아카이브를 단연 대표하는 사파리 재킷을 연상시켰습니다. 긴 길이와 허리를 타이트하게 강조한 실루엣, 팔뚝까지 걷어 올린 넓은 소매 커프스는 피터 도의 흔적이 엿보입니다. 이외에도 구조적인 변형이 매력적인 턱시도 재킷 터틀넥 니트, 단추 디테일이 가미된 탱크탑 그리고 거대한 퍼가 부착된 유틸리티 트렌치코트 역시 눈여겨볼 만한 아이템인데요. 더불어 피터 도가 본인 컬렉션에서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선보이던 컷아웃 디테일블레이저 또한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캡슐 컬렉션은 현재 바나나 리퍼블릭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