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5일에 베이프(Bape)가 ‘팝의 황제(King of Pop)’로 불렸던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과 협업을 알렸습니다. 반팔 티셔츠, 롱 슬리브 티셔츠, 스웻셔츠 그리고 바시티 재킷으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구성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대표 앨범 <Thriller>, <Off the Wall>, <Bad> 재킷 커버로 채운 베이프 헤드(BAPE HEAD) 티셔츠와 ‘스릴러(Thriller)’의 명장면을 베이비 마일로(BABY MILO) 캐릭터로 재해석한 티셔츠를 발매했죠. 앞으로 몸을 기울이는 듯한 베이비 마일로와 마이클 잭슨의 캐릭터를 스웻셔츠에 활용해 ‘스무스 크리미널(Smooth Criminal)’의 아이코닉한 퍼포먼스를 연상시켰습니다.
50개 한정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하는 바시티 재킷은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메인 아이템입니다. 대표곡 중 하나인 ‘스릴러’의 뮤직비디오에서 마이클 잭슨이 착용했던 M 로고 패치의 붉은 바시티 재킷을 오마주한 재킷입니다. 마이클 잭슨의 바시티 재킷은 래퍼 오프셋(Offset)이 2023년 9월 발매한 ‘FAN’의 뮤직비디오에서 입고 등장해 최근 다시금 화제를 낳은 아이템이죠. 베이프는 M 로고와 베이프 헤드 로고의 패치가 부착된 붉은색 몸판과 베이프 스타(BAPE STA) 로고로 수놓은 노란색 가죽 소매로 바시티 재킷을 제작했습니다. 해당 재킷의 소매에는 재킷의 고유 넘버가 적혀져 희소성을 더 높였습니다.
베이프와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과의 협업 컬렉션은 2023년 10월 28일 베이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