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6일 휴먼 메이드(Human Made)가 카페 블루 보틀(Blue Bottle)과 협업한 머천다이즈의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습니다. 2021년부터 블루 보틀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스트리트 브랜드로서는 신선한 행보를 선보였죠. 휴먼 메이드의 설립자인 니고(NIGO)는 커피 애호가이며 푸어 오버(Pour Over) 방식으로 내린 블루 보틀의 싱글 오리진 커피를 즐겨 마시기로 유명합니다. 일본 나카메구로의 휴먼 메이드 본사 근처에 위치한 블루 보틀에 처음 방문했다가 블루 보틀의 커피, 스태프, 고객 그리고 공간에 감명을 받고 블루 보틀의 팬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휴먼 메이드는 블루 보틀의 시부야 지점 오픈 기념으로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고, 현재는 함께 파트너십을 맺고 카페를 함께 운영하며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캡슐 컬렉션은 휴먼 메이드의 의류 제품에 블루 보틀의 로고를 가미하여 구성했습니다. 휴먼 메이드는 블루 보틀을 상징하는 파란 물통 로고를 활용한 네이비 캡, 그레이 크루넥 스웻셔츠를 선보였습니다. 휴먼 메이드 스펠링 대신 블루 보틀 커피 스펠링을 넣은 롱 슬리브 티셔츠후디도 함께 출시했죠. 더불어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휴먼 메이드 키 체인의 블루 보틀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2021년에 처음으로 협업했던 원두 블렌드에 이어 이번 협업에서 ‘패스트 블렌드(PAST BLEND)’와 ‘퓨처 블렌드(FUTURE BLEND)’로 두 가지 맛의 원두 블렌드도 공개했습니다. 두 블렌드는 산뜻하면서 과일향이 나는 원두와 에티오피아 원두를 각각 두 가지 방식으로 블렌딩했죠. 니고의 입맛과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니고의 커피 취향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휴먼 메이드의 슬로건 중 하나인 ‘THE FUTURE IS IN THE PAST’에서 따와서 만든 이름인 것도 재치 있는 포인트 중 하나죠.

휴먼 메이드와 블루 보틀의 협업 머천다이즈는 2023년 10월 26일 발매했고 현재 블루 보틀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