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8일에 스트리트 브랜드 퍼킹 어썸(Fucking Awsome)의 설립자 제이슨 딜(Jason Dill)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협업한 딜 삼바페이턴트 레더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아디다스 스케이트 보딩(Adidas Skateboarding) 팀 소속 프로 스케이트 보더인 제이슨 딜은 스케이트 보딩, 패션, 사진 등 장르를 넘나들며 스트리트 문화에 많은 영향을 끼친 인물입니다. 슈프림(Supreme)의 룩북 모델로도 낯익은 얼굴이죠. 2023년 6월에는 제이슨 딜이 이끄는 퍼킹 어썸의 세 번째 스토어가 할리우드, 뉴욕에 이어 서울에 상륙해 화제가 됐습니다. 스케이트보딩 문화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스케이트 보더들과 끈끈한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는 아디다스가 제이슨 딜과 다시 한번 협업을 선보입니다.

©Fucking Awsome

©Fucking Awsome

반스(Vans) 소속 프로 스케이터로 활동했던 제이슨 딜은 2018년아디다스 스케이트 보딩(Adidas Skateboarding)팀에 합류하면서부터 아디다스와의 관계가 이어졌습니다. 2019년에 첫 협업으로 선보인 아디다스 X 딜 삼바 이후 큰 인기에 힘입어 동일 제품이 2022년에 재출시되기도 했죠. 2023년의 딜 삼바는 기존 협업 디자인을 동일하게 가져오되, 페이턴트 레더(Patent Leather)를 활용한 레더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클라우드 화이트 컬러와 코어 블랙 컬러가 대조를 이루고, 어퍼 부분이 레더로 뒤덮였습니다. 측면의 세 스트라이프는 광택감이 느껴지는 에나멜 소재로 포인트를 주었죠. 컬러가 가미되었던 기존의 러버 아웃솔은 화이트 컬러의 반투명 아웃솔로 대체되어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더불어 신발의 텅에 각인된 메탈릭 골드 컬러의 제이슨 딜 서명이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제이슨 딜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협업한 딜 삼바 페이턴트 레더 버전은 현재 퍼킹 어썸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