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0일에 영국을 대표하는 록 밴드인 롤링 스톤즈(The Rolling Stones)가 18년 만에 앨범 <HACKNEY DIAMONDS>를 발매했습니다. 록 밴드의 전설이라 불리는 롤링 스톤즈가 2005년에 발매한 앨범 <A Bigger Bang> 이후 공백기를 깬 앨범이기에 더 화제를 모았죠. 80세의 리드보컬 믹 재거(Mick Jagger)와 70대의 기타리스트 키스 리차드(Keith Richards), 로니 우드(Ronnie Wood)는 세월이 무색할 정도로 파워풀한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앨범 발매 전 롤링 스톤즈는 폴 스미스(Paul Smith)와의 협업을 예고해 시대를 풍미한 두 아이콘의 만남을 기대하게 했죠.

©Paul Smith

©Paul Smith

©Paul Smith

폴 스미스는 <HACKNEY DIAMONDS>의 한정판 밴드 티셔츠바이닐을 출시했습니다. 협업 컬렉션에 대하여 폴 스미스는 “브랜드로서, 우리는 늘 음악 분야와 가까운 관계를 맺어 왔다. 특히 롤링 스톤즈는 언제나 나에게 음악적 영웅이었다”라고 말하며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의류 제품으로는 앨범 커버와 함께 폴 스미스의 글씨가 적힌 티셔츠, 그리고 롤링 스톤즈의 상징적인 밴드 로고에 폴 스미스의 시그니처 스트라이프를 가미한 티셔츠가 출시되었습니다. 더불어 폴 스미스 특유의 필기체로 쓴 트랙 리스트가 돋보이는 한정판 바이닐은 발매와 함께 품절되며 롤링 스톤즈의 여전한 파급력을 입증했죠.

롤링 스톤즈폴 스미스가 <HACKNEY DIAMONDS> 앨범 발매 기념으로 출시한 협업 컬렉션은 현재 폴 스미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