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4일에 컨버스(Converse)는 피쥐랭(pgLang)과의 두 번째 협업을 공개했습니다. 피쥐랭은 래퍼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와 영상 감독 데이브 프리(Dave Free)가 설립한 크리에이티브 레이블입니다. 단순한 레코드 레이블이 아닌 영상 스튜디오, 광고 에이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 손을 뻗으며 주목을 받고 있죠. 특히 켄드릭 라마의 ‘WE CRY TOGETHER’ 뮤직비디오가 2023년 6월에 열린 칸 라이언즈 어워즈(Cannes Lions Awards)에서 그랑 프리를 수상하며 영상 스튜디오로서의 비전을 인정받았습니다. 피쥐랭은 2022년 5월에 컨버스와 함께 출시했던 화이트 척 70와 프로 레더에 이어 블랙 컬러의 척 70로 협업한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도미닉 파이크(Dominic Fike)와 베이비 킴(Baby Keem)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신고 캠페인 영상에 등장해 팬들의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번 협업 모델은 기존의 척 70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며 디테일만 변형했습니다. 하이킹 슈즈에 사용하는 아웃도어 요소인 메탈 아일렛을 사용해 캐주얼한 컨버스에 튼튼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죠. 컨버스의 시그니처인 올스타 원형 택 상단에는 조그마한 글씨체로 ‘pgLang for’를 적어 협업을 재치있게 표현했습니다. 신발에 함께 부착된 피쥐랭의 로고 택도 협업의 놓칠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피쥐랭과 컨버스는 양쪽 핀 스트라이프 컬러가 다른 두 가지 버전의 척 70를 출시하는데, 해당 모델을 고객의 선택권 없이 랜덤으로 배송한다고 알렸습니다. 한 버전은 왼쪽에 네이비 컬러, 오른쪽에는 크림 컬러를 더했습니다. 반면 다른 버전은 왼쪽에 크림 컬러, 오른쪽에는 레드 컬러를 가미했죠.
켄드릭 라마의 피쥐랭과 컨버스는 2023년 11월 2일에 두 번째 협업 모델을 출시하며 피쥐랭과 컨버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