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한 결과물은 세상 밖으로 나오기까지 험난한 과정을 거치곤 하죠. 날 선 감각으로 영감을 찾고, 여러 요소가 모여 실제 완성되기까지는 지난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고통스러운 순간, 함께할 친구가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텐데요. 독창적이고 과감한 룩과 비주얼을 선보이는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가 비주얼 북 <My Friend Magnus>을 한정 수량으로 발매합니다. 이 책은 아크네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니 요한슨(Jonny Johansson)이 자신의 친구, 매그너스 칼손(Magnus Carlsson)와 함께한 무수한 시간이 담겨있습니다. 친구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죠.
아크네 스튜디오의 쇼룸, 라이브러리 등 브랜드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문화를 큐레이션한 매그너스 칼손은 아크네 스튜디오에 없어서는 안될 인물인데요. 그는 조니 요한슨이 아크네 스튜디오의 비전을 만들고 성장하는 시기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조니 요한슨은 “오랜 시간 그와 함께하며 매그너스가 가진 개성과 취향, 그와 나눈 영감의 원천을 담았습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의 비주얼 북 <My Friend Magnus>에는 매그너스 칼손과 조니 요한슨 그리고 아크네 스튜디오에게 중요한 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매그너스 칼손의 대담하고 유니크한 룩을 비롯해 컨템포러리한 아크네 스튜디오의 아카이브 피스, 친구인 두 사람의 날 것 그대로의 일상 등을 엿볼 수 있죠. 아크네 스튜디오의 <My Friend Magnus>은 11월 1일부터 아크네 스튜디오 홈페이지와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 그리고 매그너스 칼손이 직접 선정한 스톡홀름, 파리, 도쿄, 런던, 베를린, 뉴욕의 일부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아크네 스튜디오는 비주얼 북 발간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11월 9일에 파리 Rue Froissart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11월 24일에는 도쿄 아오야마 매장, 12월 1일에 베를린 부 스토어(Voo Store), 12월 6일에 스톡홀름 Norrmalmstorg 매장까지 해당 도시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