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우아함이 흐르는 가운데 살며시 빛을 발하는 올드머니 룩을 대표하는 로로피아나가 2023 F/W 코쿠닝 컬렉션 론칭을 기념하며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로로피아나의 코쿠닝 컬렉션은 메종의 우수성과 품격을 그대로 보여주며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몸을 따라 흐르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특히 ‘조용한 럭셔리’의 대명사가 된 로로피아나의 캐시미어 스웨터는 얇지만 따뜻하고 부드러운 캐시미어 연사인 에어캐시(Aircash)와 텍스처가 돋보이는 캐시미어 플리스를 전혀 가공하지 않고 천연 색상 그대로 살리고, 최상의 소재만이 가지는 유려한 실루엣을 이뤄 절제된 우아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컬렉션은 쇼츠, 라운드넥 또는 드롭 숄더 풀오버 등으로 구성했으며, 볼록한 스트라이프, 세련된 와플 스티치, 풍성한 볼륨감 등의 디테일이 돋보인다.
따뜻하면서도 밝은 크림 컬러 톤이 중심을 이루는 이번 컬렉션은 버건디 컬러 스트레치 울 점프수트, 베이비 캐시미어 슈러그, 바이커 쇼츠 스타일의 캐시미어 페달 푸셔, 부클레 퍼지 실크 아이템까지 다채로운 스타일 변주를 보여준다. 코쿠닝 컬렉션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 컬렉션으로도 확장되었다. 에어캐시 또는 울 혼방 풀오버 스웨터와 팬츠는 부드러운 볼륨감으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핏을 연출하고, 에어캐시 양말과 레그 워머, 캐시퍼(Cashfur) 홈 부츠가 더해져 스타일을 완성한다. 컬렉션의 모든 스타일에서 기분 좋은 편안함이 배어난다. 우수한 소재, 우아한 실루엣, 정교한 색감 등 함부로 흉내 낼 수 없는 로로피아나만의 심미적 안목은 시대를 초월한 품격과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한다.
팝업스토어 오프닝 행사에는 배우 이지아, 세븐틴 원우, 오마이걸 유아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로로피아나의 2023 F/W 코쿠닝 컬렉션은 10월 2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loropiana.com)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