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4일 아식스(Asics)가 키코 코스타디노브 스튜디오(Kiko Kostadinov Studios)와 아식스의 새로운 라인인 ‘아식스 노발리스(Asics Novalis)’를 공동 론칭 소식을 알렸습니다. 키코 코스타디노브(Kiko Kostadinov)는 아식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여러 차례 협업을 선보였죠. 아식스와 단일 협업 모델이 아닌 새로운 협업 라인을 론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노발리스 라인은 건강한 신체에는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의미를 가진 브랜드 철학 ‘Sound Mind, Sound Body’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아식스와 키코 코스타디노브 스튜디오는 자유로움과 유연함을 디자인에 담아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서 해당 라인을 착용할 수 있게 고안했습니다. 댄서들이 노발리스 라인을 착용하고 비보잉과 탭댄스 그리고 폴 댄스를 추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노발리스 라인의 정신을 강조했죠.

아식스와 키코 코스타디노브 스튜디오는 어패럴 라인인 롱 슬리브 티셔츠, 셔츠, 봄버 재킷, 후디, 파카, 트라우저를 비롯해 풋 웨어 라인 ‘젤 테레모아(Gel-Teremoa)’를 공개했습니다. 롱 슬리브 티셔츠에 노발리스의 타이포 로고와 캐릭터 로고를 앞뒤로 배치하고, 가슴에서부터 어깨까지 이어지는 ‘캡 숄더’ 라인 위의 스티치로 포인트를 가미했습니다. 더불어 젤 테레모아의 등고선 같은 아웃솔 형태를 본따 만든 그래픽을 소매에 더한 것도 눈여겨볼 점이죠. 봄버 재킷에 전면부 양쪽의 포켓 상단에 트임이 있는 히든 포켓을 더해 키코 코스타디노브만의 독특한 창의력을 담았습니다. 아식스는 젤 테레모아에 새로운 쿠셔닝 구조인 ‘Zone GEL’을 적용해 쿠션감과 안정감을 강화했습니다. 은은하게 빛나는 합성 가죽과 조각처럼 튀어 올라온 아웃솔로 젤 테레모아의 독창적인 실루엣을 완성했죠. 컬러는 옐로우, 블랙, 퍼플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합니다.

아식스 스포츠스타일과 키코 코스타디노브 스튜디오가 론칭한 아식스 노발리스 라인은 2023년 11월 3일부터 아식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