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우주의 기운을 모아 더 환하게 빛날 모두의 새해. 2024년 마리끌레르가 전하는 행운의 별자리 가이드.

물병자리

ABC 카모 크로프톤 푸퍼, 써몰 토크 비니, 크로프톤 폴드다운 푸퍼 부츠, ABC 카모 크로프톤 베어브릭 1000% 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카무플라주.

보다 큰 꿈을 품고 한 해를 시작하세요. 2024년에는 당장 실현 가능한 작은 계획보다는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달성 가능성이 낮더라도 도전해볼 만한 큰 목표를 가지는 게 중요해요. 이를 실행에 옮겨가면서 크고 작은 변화를 맞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리어 외에 일상에도 중대한 변화가 생길 듯합니다. 예상치 못한 새로운 조건에서 삶을 탐험하게 될 것입니다. 모험을 즐기며 생각해본 적 없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펼쳐보세요. 자신이 누구인지, 또 어디로 가고 싶은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을 거예요.

애정

2월에 사랑과 관련한 상서로운 기운이 다가오면서 꿈같은 일이 펼쳐질 거예요. 그러나 애정운이 제대로 발현되는 건 여름 즈음이 될 것으로 보여요. 5월 말부터 새롭게 맺는 관계 중 나의 연인이 될 사람을 찾아보세요.

금전·커리어

2월이 지나기 전에 부지런히 스스로에게 공을 들이고, 나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시간을 들이세요. 올해 안에 보상을 받을겁니다. 연초에는 천천히 하나씩 이뤄가는 것이 성공하는 길이라면, 여름부터는 과감한 선택과 행동이 더 나은 결과를 낳을 것으로 보여요. 트렌드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운다면 가을에 엄청난 성과를 거둘 수도 있어요.

인간관계

2023년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잘 쌓은 관계가 2024년에는 더 굳건해지며 삶의 안정을 찾는 데 큰 도움을 줄 거예요. 어떤 변화에도 당신의 편이 되어줄 사람들이 같은 자리에 머물 테니, 인간관계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같아요. 단, 연초에는 반드시 가정에 집중하세요.

건강

2024년 버전의 새로운 나를 맞이하기 위해 지난 일은 모두 놓아주세요. 신체의 건강만큼이나 과거의 일에 매달리지 않으며 정신을 건강하게 지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변화가 잦은 해이므로 무엇이든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태도를 기르는 것이 중요해요.

물고기자리

NBA × Canada Goose
× UnionBullard 리버서블 봄버,저니부츠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베이지.

올해는 자신의 의지와 바람을 명확하게 구체화하고 전달하는 데 집중할 시기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귀 기울여 들을 것이기 때문이죠.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갖고 의견을 피력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이 과정에서 새로운 관계를 맺을 수도 있고, 금전적 보상이 따르기도 하니까요. 사랑의 기운 또한 2024년에 유난히 강력하게 발현될 듯해요.

애정

올해는 유난히 많은 사람들이 당신 주변에 머물 거예요. 자석처럼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은 3월에 특히 강해질 듯합니다. 안정된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10월에 다가오는 유혹을 조심하세요. 크고 작은 만남이 잦은 해이니, 남의 오해를 사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하세요.

금전·커리어

출판이나 연설 또는 정보를 공유하는 것과 관련 있는 직업을 가진 물고기자리 사람들에게 올해 큰 행운이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디어는 곧 돈이 되고, 이로 인해 통장 잔고도 불어날 듯해요. 다만 혼자 품기보다 주변에 공표하고 소문을 내세요. 예상치 못한 곳에서 기회를 맞이하게 될 테니까요.

인간관계

인간관계에 생기는 큰 변화로 친구들 간의 의리를 의심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한편으론 올해 만나는 새로운 인연이 당신의 삶에서 더 큰 영향을 미칠지도 모르겠어요.

건강

새해가 시작되자마자 해야 할 일도, 하고 싶은 일도 많아서 건강을 돌볼 여력이 많지는 않을 거예요. 평소에 일과 휴식의 밸런스를 잘 찾지 못하는 편이니, 아예 상반기에 목표를 몰아서 달성한 후 이른 휴가를 떠나도 좋을 것 같아요.

양자리

칼라일 퀼티드 셔츠 재킷, 에머슨 크루넥 티셔츠, 칼라일 퀼티드 팬츠, 헤이븐 버킷 햇,저니부츠라이트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카키.

드디어 나만의 방식으로 삶을 꾸려갈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맞이하게 됩니다. 일상의 구석구석을 새롭게 바꿔보세요. 모든 영역에서 개선의 여지가 보일 거예요. 변화를 선택할지 말지 갈등이 생긴다면 그것이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길인지 자문해보세요. 자신에게 솔직해지면 그간 몰랐던 본인의 자질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애정

올해에는 사랑과 관계에 대한 시각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뀝니다. 짜릿한 만남을 좇기보다 같은 미래를 바라보는 사람을 찾아보세요. 4월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사람을 만나고, 여름에는 사랑의 기운이 가득할 거예요.

금전·커리어

미래를 위해 확실한 금전 계획을 세우기에 알맞은 해입니다. 특히 나의 이야기를 공유하거나 SNS에서 존재감을 뽐내기로 마음먹었다면 5월이 적기입니다. 금전적인 상황은 4월부터 나아지며 이후 연말까지 금전 문제로 곤란을 겪을 일은 크게 없을 듯해요.

인간관계

지난 몇 년간 당신 삶의 일부라 여길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하던 사람도, 앞으로의 삶에 같은 크기로 자리하진 않을 수도 있어요. 2024년엔 관계를 새롭게 정립해보세요. 가족과 친구들이 당신에게 가지는 의미를 깊이 생각해봐야 합니다. 빠르면 2월부터 당신과 다른 가치를 좇는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할 수도 있어요.

건강

다사다난했던 2023년과 달리 2024년에는 평온한 삶이 펼쳐질 거예요. 몸에 해로운 습관 하나 정도만 버린다면 잔병치레 없이 건강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을 거예요. 2024년 연말에는 작년과는 완전히 다른 자신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황소자리

케노라 재킷 PBI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코발트 블루.

황소자리에게 2024년은 자존감과 자부심의 해입니다. 오래 기다려온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거예요. 올해에는 직관을 믿고, 모든 것이 잘 풀릴 거라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앞으로 나아가세요. 물론 모든 과정이 매끄럽지는 않겠지만, 이 또한 당신에게 필요한 경험이에요. 담대하게 생각하고 움직이면 마법 같은 나날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애정

2024년에는 무모한 로맨스에 우선순위를 두기보다 소중한 사람과 관계를 단단히 하는 데 초점을 맞추세요. 그 사람과 인생의 크고 작은 모험을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편이 좋아요. 애정운이 가장 커지는 시기는 5월입니다.

금전·커리어

연초부터 금전운이 강합니다. 가장 필요할 때 수익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요. 평생 이런 일이 일어나길 기다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예요. 과감하게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5월 말부터는 재정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집중하세요.

인간관계

3월에는 밖으로 나가서 많은 사람을 만나세요. 당신의 이야기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당신의 삶을 바꿔줄 특별한 사람을 만날 수도 있으니까요. 여름 전에 가족 구성원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어요. 새로운 누군가가 함께하게 되면, 그만큼 삶의 즐거움도 늘어날 거예요.

건강

책임감이 강한 황소자리. 사람들에게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올해는 이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연초에는 건강에 투자하세요. 10월까지 자기관리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뒤늦게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후회하는 일이 생길지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