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우주의 기운을 모아 더 환하게 빛날 모두의 새해. 2024년 마리끌레르가 전하는 행운의 별자리 가이드.

쌍둥이자리

알바니 퀼티드 셔츠 재킷, 브로드뷰 티셔츠, 무스코카 팬츠, 아틱 토크 트위스트 비니, 싸이프레스 뮬 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그린.

2024년에는 커리어와 사랑, 그리고 그 밖의 많은 부분에서 행운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당신이 어느 해보다 밝게 빛날 시기입니다. 지난 몇 년간 이어진 녹록치 않던 일은 털어버리고, 이제 좋은 기운으로 보상받을 날을 기다려보세요. 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 열심히 일하고 즐겁게 놀면서 한 해를 만끽해도 좋을 듯해요. 여름이 오기 전에 큰 목표를 세우면 이를 확률이 높습니다.

애정

마음에 상처를 남긴 일은 뒤로하고 2024년을 맞이하세요. 그동안 당신을 힘들게 만들던 경험 덕분에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깨달았을거예요. 꼭 연인 관계로 발전하지 않더라도, 6월 즈음 로맨스의 기운이 감돌 거예요.

금전·커리어

이보다 더 열심히 일할 순 없다는 생각으로 지쳐갈 때쯤 절호의 기회가 찾아올 거예요. 자신의 대담한 발상이 가장 훌륭한 아이디어임을 믿어 의심치 마세요. 자신에게 사람을 모으는 능력이 있다는 점 또한 유념하기 바랍니다. 다만 10월에는 명성에 금이 가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인간관계

진정한 친구가 누구인지를 알게되는 한 해가 될 것 같아요. 드디어 자신의 방식대로 인생을 개척해갈 수 있는 시간이 찾아옴으로, 지난 과거는 뒤로하는 편이 좋습니다. 올해 중요한 것은 본인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줄 가족입니다. 적절한 지원을 받는다면 올해 하반기에 나와 내 가족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

2024년에는 건강 면에서 크게 걱정할 일은 없을 거예요. 일과 일상 모든 영역에서 만남이 잦아지는 5월과 6월만 주의한다면요. 이 두 달간은 직관적으로 버겁다는 느낌이 든다면 바로 멈추는 결단력이 필요합니다.

게자리

싱클레어 재킷, 브로드뷰 티셔츠, 글레이셔 트레일 스니커즈,
웨이스트 팩 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핑크.

2024년에는 가정과 직장 생활의 밸런스를 찾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밸런스를 찾지 못해 괴로웠던 그간의 시간을 지나 올해는 그 해법을 찾을 거예요. 천천히 신중하게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이 눈앞에 나타날 듯해요. 그리고 11월에는 어느 쪽으로든 당신의 노력이 빛을 발할 거예요.

애정

2024년은 사랑이 가득한 한 해가 될 거예요. 꼭 연인 관계에 한정된 이야기는 아닙니다. 새로운 만남, 친구, 가족 어떤 관계에서든 이전보다 더 큰 사랑을 주고받을 수 있을 거예요. 물론 그 안에는 나 자신에 대한 사랑도 있을 테고요.

금전·커리어

올해 최대 고민은 내가 중시하는 커리어와 사생활의 큰 변화를 동시에 감당해내는 일일 것으로 보여요. 의식적으로라도 조금 느긋해지세요. 항상 모든 사람과 모든 일을 감당할 수는 없으니까요. 새로운 접근 방식을 받아들이는 것이 현명한 해법이 될 수 있겠군요. 9월에는 성공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할 것 같습니다. 앞장설 준비가 되어있다면, 9월이 기회입니다.

인간관계

게자리에게는 언제나 가족이 최우선이며 올해도 예외는 아닐 것으로 보여요. 한 해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관계와 우정으로 생활이 더 흥미로울 수는 있지만, 힘든 순간에는 결국 가장 오래된 친구와 가까운 가족이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가정을 이루거나 확장하고 싶다면 올해가 완벽한 시기로 보입니다.

건강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겠지만, 삶을 변화시키는 힘은 자신을 우선시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찾을 수 있어요. 계획적이지 않은 사람이라도 건강만큼은 촘촘히 계획을 세워 관리하세요. 건강검진을 미루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자자리

에머슨 크루넥 티셔츠, 아틱 디스크 어드저스터블 캡, 글레이셔 트레일 스니커즈 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오렌지.

2024년에 일어나는 모든 일의 중심에 설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일에서는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입장이 될 수 있고, 인간관계에서는 당신에게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날 거예요. 항상 새로운 곳에서 생활해보고 싶었다면, 올해가 첫 단추를 잘 꿰는 해가 될 거예요. 가능하면 큰 결정은 4월에 집중적으로 하는 편이 좋아요.

애정

사자자리 사람들에게 2024년은 감정이 넘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계에 지나치게 푹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관계가 오래가기 바란다면 올해 상반기는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을 당연시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금전·커리어

올해 사자자리는 딱 한 방향으로 앞만 보고 전진합니다. 사람들을 모으고, 일을 변화시키고, 창조와 혁신을 멈추지 마세요. 당신의 기세는 5월에 크게 인정받을거예요. 커리어에 엄청난 방점을 찍는 시기를 기대해도 좋을 듯해요.

인간관계

목표에 집중하느라 가까운 사람들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정상에 올라 쓸쓸해하고 싶지 않다면요. 당신과 텐션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올해 가족 간에 사소한 문제로 틈이 벌어질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유념하세요.

건강

뜻이 있을 때만 움직이세요. 2024년에 당신은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기때문이죠. 커리어에서 변화를 맞이하는 건 좋지만, 이를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몸에 탈이 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8월 초에는 잠시 숨을 고르는 시간을 가지세요.

처녀자리

머지 플리스 베스트, 에머슨 크루넥 티셔츠, 휴론 쇼츠, 벤처 햇, 저니 부츠 라이트 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블랙.

자신이 누구인지, 또 자신이 어떤 가치를 지니는지에 대해 지금까지 알고 있던 것을 모두 잊으세요. 스스로를 한계에 가두지 않는 것이 중요한 해입니다. 자신이 설정해둔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더 넓게 내다볼 필요가 있어요. 세상은 당신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고, 당신 또한 드디어 더 멀리 나아갈 준비가 되었네요. 2024년 온 우주는 당신을 위해 작동합니다.

애정

마음을 정리하는 게 쉽지 않을 거예요. 거리를 유지하는 것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것, 헌신과 자유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이 때로는 불가능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밸런스를 찾게 될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관계를 발전시키고자 한다면 8월이 시기적으로 적당해 보입니다.

금전·커리어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선 충분한 용기가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2024년에는 용기만 있다면 보상이 톡톡히 따를 거예요. 피하려해도 여름이 되면 모든 이의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될 겁니다. 자신의 취향이나 감각을 드러내는 프로젝트를 추진하면 금전적으로 큰 성과를 얻게 됩니다.

인간관계

올 여름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을 우선하는 게 좋을 듯해요. 본인에게 꿈이 얼마나 중요한지 누구보다 잘 아는 가족이 2024년의 핵심입니다. 올해가 끝날 때쯤 그들이 보내준 지지와 지원에 감사하는 시간을 갖게 될 거예요.

건강

만일 잔병치레가 이어지면서 병원에 갈 일이 잦다면 생활 패턴을 바꿔야 합니다. 특히 연초에 건강에 작은 문제가 생길 위험이 높아보여요. 운동을 시작하거나 식습관을 바꾸는 노력을 기울이세요. 다행히 6월부터는 몸도 마음도 단단하게 돌아올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