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우주의 기운을 모아 더 환하게 빛날 모두의 새해. 2024년 마리끌레르가 전하는 행운의 별자리 가이드.

천칭자리

렌프루 플리스 풀오버 ,
에머슨 크루넥 티셔츠, 크로프톤 뮬, 웨이스트 팩 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크림.

스스로에게 더 솔직해져야 합니다. 잘될 것으로 보이는 일과 그렇지 않은 일이 무엇인지 누구보다 본인이 잘 알고 있을 겁니다. 더 이상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멀리하고, 비전이 보이지 않음에도 붙잡고 있던 일은 과감히 놓아야 합니다. 마음가짐에 따라 금전적 상황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2024년은 천칭자리 사람들에게 변혁의 해입니다.

애정

가는 곳마다 조화를 이루려는 소망은 매우 아름답고 숭고한 일이지만, 이러한 태도가 자신을 해치도록 내버려두어서는 안 됩니다. 어떤 자리에서든 마음을 주는 데 집중했다면, 이제는 자신의 욕망에 충실한 해를 보내세요. 천칭자리 사람들에게 올해 가장 사랑이 넘치는 달은 9월입니다.

금전·커리어

자기 자신에게 한 투자는 금전적으로나 커리어에서 큰 보상과 기회로 돌아올 것입니다. 1월에 아이디어를 발표한 뒤, 생각보다도 더 긍정적인 반응에 놀라게 될 거예요. 2월과 6월에는 중요한 기회가 찾아올 가능성이 높아요. 이 시기에 가장 필요한 건 자신의 가치를 알아차리는 것입니다. 또 첫 번째 난관에서 포기하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인간관계

8월에는 꼭 시간을 할애해 친구나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여름이 황홀하게 느껴질 거예요. 반복되는 일상이 싫증 날땐 2023년에 배운 교훈을 되새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에게 중요하지 않은 이들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는 것 말이죠.

건강

변화와 혁신의 해를 보내며 놓치지 말아야 할 건 담대한 마음가짐입니다. 늘 조심스러운 탓에 어떤 일을 하든 걱정과 근심이 따르는데, 올해만큼은 단순하게 생각하는 버릇을 들이세요. 틈틈이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전갈자리

말로우 파카, 아틱 토크 비니, 레더글러브리브드럭스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그레이.

2024년에 가장 큰 변화는 훨씬 더 안정되고 자신감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올해는 당신의 건강, 관계, 그리고 미래 계획에 대한 이해관계를 형성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11월까지는 자신의 삶을 어떤 식으로 정리해야 할지 분명 감이 올 거예요. 그리고 더 많은 사랑과 행복이 따를 거고요. 모든 것이 단숨에 주어지지는 않으니, 한 해 동안 천천히 자신과 주변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정

사랑하는 이가 있건 없건 외롭다고 느끼는 날이 많을 거예요. 부정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전갈자리 사람들에게 2024년 가장 필요한건 사랑입니다. 누군가의 관심이나 애정을 의심하지 않고, 관계에 신뢰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5월 말 관계를 새로 만들거나 회복할 기회가 생깁니다.

금전·커리어

2024년에는 당신이 돈과 시간을 몽땅 투자한 프로젝트가 훌륭한 성과를 낼 것으로 보여요. 그러니 절대 불가능할 것이라는 이들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자신을 신념을 끝까지 지켜내야 합니다. 금전적 보상, 혹은 승진이나 더 좋은 직장으로의 이직 기회는 연말에 몰려있으니 기대해도 좋아요.

인간관계

가족 간의 관계를 새로이 정립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더 굳건하게 다지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가족이라는 이유로 서로를 힘들게했던 무언가를 끊어내는 단호한 태도도 필요합니다. 관계를 위한 당신의 노력은 11월부터 빛을 발해 안정을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

2024년은 지난 상처를 완벽히 극복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건강을 중시하게 될겁니다. 어떤 도전이나 변화를 시도할 때 건강이 염려된다면 현재에 머무르는 편이 나아 보여요. 올해는 과도할 정도로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궁수자리

패러다임 칠리왁 봄버, 호라이즌 리버서블 버킷 햇,저니부츠라이트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스카이블루.

큰 모험을 마주할 때 동력을 얻는 궁수자리 사람들에게 2024년은 더없이 즐거운 한 해가 될 거예요. 특유의 대담하고 진취적인 태도를 적극 발휘하세요. 평소 하고싶던 일을 실현시켜줄 동료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잘될 거라는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한 걸음씩 나아간다면 연말 즈음 모든 스포트라이트가 당신을 향할 거예요.

애정

할 일이 산더미처럼 많은 2024년에는 관계에서 안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해는 예상치 못한 로맨스를 감당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보입니다. 그럼에도 5월 말에는 잠시 사랑의 기운이 당신 곁에 머물거예요.

금전·커리어

큰 변화를 과감하게 이루는 것도 좋지만, 그와 동시에 사소한 일이라도 꾸준히 해나가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이 노력이 연초부터 5월까지 재정적 안정을 가져다줄 것이기 때문이죠. 안정된 금전 상황은 하반기에 과감한 시도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가장 큰 성과는 11월이나 12월에 나타날 듯합니다.

인간관계

가까운 사람들에게 가장 솔직해야 합니다. 지금 당신의 편이 누구인지 알아보고, 그 관계를 세심하게 살피세요. 사소한 말실수가 오랜 관계를 해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세요.

건강

상반기에는 목표에 집중하고 성공하려는 의지가 강해지겠군요. 건강에도 이와 같은 의지를 조금만 보이세요. 몸과 마음의 관리 또한 커리어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니까요. 하반기에 몰아칠 일에 대비해 상반기에는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염소자리

익스페디션 파카, 툰드라 팬츠, 토론토 부츠, 아틱 글러브 모두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행운의 컬러는 화이트.

숨을 깊이 들이마셔보세요. 지난 몇 년간의 격동 끝에 다행히 2024년에는 모든 것이 조금씩 제자리를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에서도 일상에서도 중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거예요.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날 테고요. 그 결과 마침내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거예요.

애정

이제는 진지하게 관계에 임할 때입니다. 연초에는 소중한 사람에게 헌신하겠다고 결심하거나, 운명적인 사람을 만날 테지만 사랑에 대한 열정이 그리 오래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의도적으로라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 하고, 사랑하는 이를 살피려 노력해야 합니다.

금전·커리어

야심이 큰 염소자리 사람들에게 워라밸은 꿈같은 이야기로 들릴 수 있지만, 올해는 이를 실천할 방법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름이 오기 전에 더 현명하게 일할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무작정 일에 시간을 쏟던 작년과 다른 방식으로 일을 대하면 의외로 더 큰 보상이나 기회를 맞이하게 될 거예요.

인간관계

누구와 함께 있을 때 가장 즐거운지, 마음이 안정되는지 찬찬히 돌아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과 양질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한 한 해가 될 거예요. 같이 시간을 보내는 횟수보다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건강

여름에 운동에 몰입하면서 정신과 몸의 연결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거예요. 그렇지만 운동에 대한 욕구는 금세 식을지도 모릅니다. 꾸준하게 나의 몸을 살피고 관리하는 시간을 내야 합니다. 연초에 휴식을 취하며 나아진 건강이 꾸준히 관리하지 않으면 연말에 탈이 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