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시와 컨버스가 헤어리한 스웨이드 소재의 척 70를 공개했습니다.

스투시와 컨버스의 재회

스투시(Stussy)와 컨버스(Converse)가 다시 손을 잡고 협업 아이템을 발매했습니다. 스투시는 2024년 3월 6일 새로운 스니커즈를 공개하며 컨버스와의 재회를 알렸는데요. 웨스트 코스트 해안가의 노을을 연상시키는 듯한 스카이 블루와 포피 레드 컬러 두 종류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죠.


헤어리 스웨이드 소재와 별 자수 로고

해당 모델은 컨버스의 척 70 모델을 베이스로 하며, 빈티지한 무드의 헤어리 스웨이드 소재가 신발을 감쌌습니다. 눈에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기존 협업 모델에서 보여줬던 에잇 볼(8 Ball) 로고나 스투시 로고가 아닌 2022년 협업 모델에 적용했던 별 모양의 자수 로고를 배치했다는 점입니다. 스투시는 스니커즈에 더욱 심플한 로고로 더함으로써 스타일링 범용도를 높였죠. 스카이 블루 모델은 하이 버전으로, 포피 레드 컬러 모델은 로우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024년에도 지속적인 둘의 만남

스투시와 컨버스 협업
@stussy(인스타그램)
스투시와 컨버스 협업
@stussy(인스타그램)

스투시와 컨버스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꾸준한 협업을 선보이며 스니커즈씬에 뚜렷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스터드 디테일을 더한 척 70 모델을 선보이고, 아워 레가시 워크숍(Our Legacy Workshop)과의 삼자협업을 선보인 바가 있죠.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스투시와 컨버스의 2024년 첫 협업은 3월 8일에 컨버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발매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