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에 대한 프라다의 약속
프라다는 브랜드 정체성의 바탕이 되는 요소로 지속가능성을 손꼽고 있습니다. 패션 업계뿐만 아니라 그 밖의 영역에서도 폭넓은 영향력을 선보이고자 하죠. ‘사람’과 ‘지구’, ‘문화’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성 캠페인을 비롯해 패키징용 종이 사용량을 줄이거나 매장의 태양광 시스템, 기존 건축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라다 RE-NYLON 컬렉션 2024 캠페인
프라다의 리나일론 2024 캠페인은 바다 오염 문제를 조명하고 해양 보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70년대 말부터 사용해오던 프라다의 나일론은 모두 재생 소재의 나일론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쓰레기 매립지 및 낚시 그물 같은 바다에서 수집한 플라스틱과 전세계 섬유 폐기물을 재활용하고 정화해 만들어진 재생 리나일론이죠.
프라다가 리나일론 2024 캠페인의 모델로 배우 엠마 왓슨과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기용해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 또한 해양 보호의 중요성을 좀 더 널리 알리기 위한 선택이었습니다. 또한 2023년 7월부터 프라다는 리나일론 컬렉션 수익의 1%를 프라다 그룹과 유네스코 정부 간 해양학위원회(IOC)의 교육 프로그램인 ‘SEA BEYOND’ 후원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SEA BEYOND’ 프로젝트는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해양 교육 원칙에 대한 세계적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프라다 파인 주얼리: 프라다 이터널 골드 컬렉션
프라다가 100% 인증 재활용 금을 사용한 ‘이터널 골드(ETERNAL GOLD)’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영원한’이라는 뜻의 이터널 골드 주얼리 컬렉션은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며, 엄격한 심사를 거친 산업 제품들 또는 귀금속에서 추출해 제작합니다. 프라다의 아이코닉한 삼각형 펜던트 디자인을 따로 변형을 하지 않은 금속 원형 그대로의 색상으로 완성했죠. 펜던트를 과장된 실루엣으로 표현해 힘과 존재감에 대한 의미를 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