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가 런던 출신의 그라임 래퍼 스켑타와 손을 잡았습니다.

떨어뜨릴 수 없는 푸마와 힙합 사이

푸마(Puma)와 뮤지션, 그중에서도 특히 래퍼 간의 끈끈한 관계는 오랫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푸마는 2023년 9월에는 리한나(Rihanna)의 펜티(Fenty)와 클래식 축구화를 연상시키는 아반티를 협업했고, 최근에는 그의 남편이자 래퍼 에이셉 라키(Asap Rocky)와 모터스포츠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또한, 이전에는 래퍼 빅 션(Big Sean)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하는 등 힙합 컬처에 대한 샤라웃을 끊임없이 내비쳤죠. 이처럼 힙합 컬처에 대한 오랜 애정을 보여온 푸마가 이번에는 런던에서 래퍼로 활동하는 그라임 씬의 스켑타(Skepta)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 컬렉션을 론칭했습니다.


푸마와 스켑타의 ‘SKope Forever’

푸마와 스켑타의 협업
@skepta(인스타그램)

스켑타는 2022년 푸마의 앰버서더로 선정되면서 푸마 패밀리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푸마는 2023년 9월에 메인스 런던(Mains London)의 복귀 컬렉션에서 스켑타를 위해 원 오브 원 스니커즈를 제작하며 협업 가능성을 암시했었죠. 이후 스켑타는 4월에 협업 컬렉션 제작 과정을 공개하며 협업을 공식화했습니다.

푸마와 스켑타의 협업
@sk.skope(인스타그램)

푸마와 스켑타가 손을 잡고 만든 ‘스코프 포에버(SKope Forever)’는 2000년대 초반 스니커즈에 영감받아 스켑타의 스타일로 탄생한 스니커즈입니다. 흐르는 듯한 형태의 곡선의 어퍼에는 메쉬 소재와 오팔 컬러의 패널이 더해졌는데요. 특히 빛을 받으면 다채로운 컬러를 발하는 해당 패널은 오묘한 매력을 선사하죠. 이와 함께 아웃솔 파트의 사이드 부분에는 실버 재질의 소재가 더해져 테크니컬함과 동시에 럭셔리함을 자아냈습니다.

푸마와 스켑타의 협업
©Puma

스니커즈 이외에는 푸마 T7 트랙수트에서 영감받아 제작한 트랙 수트와 팬츠가 공개되었습니다. 콘실 포켓으로 깔끔한 실루엣을 드러내는 베스트 그리고 비니와 글러브도 발매했죠. 스켑타와 푸마가 협업한 컬렉션은 현재 푸마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