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용킴과 클락스가 협업한 왈라비와 데저트 트렉이 공개되었습니다.


지용킴과 클락스의 만남

선 블리치(Sun-Bleach) 기법을 활용한 컬렉션으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용킴(Jiyong Kim)이 클락스(Clark’s)와 협업 소식을 알렸습니다. 지용킴이 선택한 모델은 클락스를 대표하는 모델인 왈라비(Wallabee)와 데저트 트렉(Desert Trek)입니다. 지용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선 블리치 기법으로 제작된 패브릭이 적용되었는데요. 선 블리치 기법은 태양에 그을려 독특한 색감과 패턴을 드러내는 지용킴만의 독특한 기법이죠. 이처럼 오직 자연의 힘으로 제작하는 패브릭이기에 모든 아이템들이 원 오브 원 제품이라는 희소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웨이드 소재의 왈라비에는 어퍼와 힐 컵을 제외한 부분이 지용킴의 선 블리치 패브릭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지용킴은 기존의 모델과는 다르게 사이드 파트에 드레이핑으로 겹쳐 입체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데저트 트렉의 탑 라인은 조직감이 돋보이는 선 블리치 패브릭 레이어링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드러냈습니다. 해당 두 모델의 인솔에는 클락스와 지용킴의 로고가 자리 잡아 브랜드 협업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죠. 지용킴과 클락스가 협업한 두 모델은 2025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맞아 프랑스 파리에서 선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정식 발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