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 창립자 기욤 슈미트의 아버지를 기리는 ‘Respect Tee’.
파타와 스투시의 특별한 협업
스트리트 씬의 견고한 축을 세우고 여전히 건재한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는 두 브랜드 파타(Patta)와 스투시(Stussy)가 재회했습니다. 암스테르담과 캘리포니아를 대표하고 있는 두 브랜드는 연고지는 다르지만, 음악과 힙합, 자유로움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스트리트 브랜드로서 앞서 협업을 진행했죠. 2024년 6월 2일, 파타는 스투시와 새로운 협업 프로젝트를 암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습니다. 한편, 파타가 협업 전체 컬렉션을 공개하기 전에 선발매한 협업 티셔츠가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존경하는 아버지를 기리며, ‘Respect Tee’
파타가 2024년 6월 3일에 발매한 ‘Respect Tee’는 말 그대로 ‘존경’을 담고 있는 티셔츠입니다. 이 특별한 티셔츠는 파타 공동 창업자인 기욤 슈미트(Guillaume Schmidt)의 아버지인 험프리 리엣펠드 슈미트(Humprey Rietfeld Schmidt)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아이템입니다. 생전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퍼뜨려온 아버지의 이미지와 그의 성품을 가늠해 볼 수 있는 텍스트가 티셔츠를 한가득 메웠는데요. ‘NO ONE IS THE BOSS OF YOU(당신의 보스는 없다)’, ‘BE PROUD OF WHO YOU ARE(스스로를 자랑스럽게 여겨라)’, ‘GIVE RESPECT TO GET RESPECT(존경을 받으려면 먼저 존경을 표해라)’ 등의 문구는 그가 지향하던 올바른 삶의 방향을 상기시켜주죠.
받은 사랑을 다시 세상으로 돌려주는 파타
파타와 스투시의 협업이 뜻깊은 이유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파타는 ‘Respect Tee’ 수익금을 전부 수리남의 지역사회 향상과 발전에 힘쓰고 있는 자선 단체 ‘프로젝트 비기 폰도(Project Bigi Pondo)’에 기부한다고 알렸습니다. 프로젝트 비기 폰도는 브로코폰도 지역의 학생들과 함께 수리남의 부서진 보트를 예술 작품으로 탈바꿈할 예정이죠. 파타는 해당 프로젝트로 과거에 대한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야 할 현재와 미래 세대에 힘을 실어주어 많은 이들에게 ‘Respect’를 받고 있습니다.
파타와 스투시의 ‘Respect Tee’는 오프라인 스토어와 파타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체 컬렉션은 2024년 6월 7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