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가 코엑스 파르나스몰에 글로벌 진출 국가 중 최초로 한국에 퀄리티랩(Quality Lab)을 열었습니다.

© Patagonia

퀄리티랩에서는 옷을 더욱 오래 입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품질 좋은 옷을 최대한 오래 입는 것이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가장 핵심적인 방법이라고 믿는 파타고니아의 정신을 담은 것입니다.

먼저 이곳에서는 의류 무상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브랜드에 상관없이 모든 의류를 맡길 수 있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수선이 단순한 서비스가 아니라 급진적인 환경 운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수선을 통해 의류 수명을 9개월 늘리면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물 사용량, 기타 산업 폐기물 발생량이 최대 30%까지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파타고니아는 퀄리티랩에서 방수 의류 전용 세탁 및 발수 코팅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올바른 세탁과 관리를 통해 본래의 방수 기능을 더 오래 유지하거나 복원하죠. 이 또한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는 의류의 기능에 관한 전문 서비스인만큼, 파타고니아 제품에 한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커스텀 자수 서비스를 통해 가지고 있는 옷을 새롭게 탄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선·업사이클 관련 클래스, 환경 운동가 강연, 환경 영화 상영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입니다. 퀄리티랩의 모든 프로그램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옷을 더 오래 입으며, 더 건강한 지구에서 살아가기를 꿈꾸고 있다면 파타고니아의 퀄리티랩을 꼭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