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 웨스트우드가 말아주는 현실판 고마츠 나나 룩과 오사키 나나 룩.

지난 10월, 비비안 웨스트우드나나(NANA)의 협업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죠. 만화 ‘나나’ 연재 25주년을 기념해 성사된 공식 컬렉션으로, 첫 티징이 공개된 이후 줄곧 팬들의 기대를 모아왔는데요. 마침내 오늘, 한 달의 기다림 끝에 그 협업 아이템들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시그니처인 타탄체크, 코르셋, 로킹호스 슈즈, 오브 주얼리를 나나의 세계관 속으로 절묘하게 끌어왔습니다. 특히 고마츠 나나오사키 나나, 두 주인공의 상반된 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한 아이템들로 완성도를 높였죠. 고마츠 나나에게서 영감받은 피스들은 파스텔 핑크 톤을 중심으로, 진주 주얼리와 플로럴 디테일을 더해 사랑스럽고 우아한 페미닌 무드를 연출한 반면, 오사키 나나의 강렬한 에너지를 담은 아이템들은 레드 타탄 패턴을 중심으로 코르셋, 초커 등 펑크 록 감성을 전면에 내세워 시크한 분위기를 극대화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의류부터 슈즈와 백, 액세서리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로 구성돼, 머리부터 발끝까지 ‘나나’ 스타일로 완벽한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그중에서도 고마츠 나나의 무드를 온전히 담아낸 대표 아이템으로는 Mini Sunday Dress과 Belle Frame Purse, 그리고 Nana Pearl Vivienne Westwood Necklace를 꼽을 수 있죠. 특히 Mini Sunday Dress는 연한 핑크 팝린 소재에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시그니처 타탄을 은은하게 오버프린트한 미니 드레스로, 마치 고마츠가 파티에 갈 때 입을 법한 러블리한 분위기 속에 특유의 순수함과 브랜드의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건 오버사이즈 바로크 크림 펄이 돋보이는 진주 목걸이인데요. 묵직한 체인과 우아한 펄의 대비, 여기에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상징인 오브 모티프가 드롭 형태로 더해져, 고마츠의 부드럽고 페미닌한 감성과 브랜드 특유의 펑크 감각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시그니처 액세서리로 완성됐죠.

그 시절 록 펑크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오사키 나나의 무드를 고스란히 담아낸 아이템들도 눈길을 끄는데요.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고마츠의 무드와는 정반대로, 강렬하고 당당한 에너지를 지닌 오사키를 떠올리게 하죠. 대표적으로 눈에 띄는 아이템은 Nana Stormy JacketNana Mini Kilt 셋업. 재킷은 선명한 레드 컬러의 타탄 울 소재에 블랙 벨벳 라펠, 언밸런스한 클로징, 에나멜 오브 버튼 등 디테일 하나하나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1996/97 F/W 시즌 ‘Storm in a Teacup’ 컬렉션의 Storm Jacket을 오마주한 이 재킷은 오사키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날카롭고도 세련되게 재해석했죠.

여기에 또 하나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템은 독특한 곡선형 밑창이 인상적인 Nana Rocking Horse Ballerina ShoeNana Leather Choker인데요. 발레리나 슈즈는 1987/88 F/W ‘Harris Tweed’ 컬렉션에서 처음 선보였던 아카이브 Rocking Horse Ballerina Shoe를 재해석한 것으로,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대표적인 디자인 중 하나죠. 이번 협업에서는 공식 일러스트에도 등장한 레드 타탄 울 소재에 리본 스트랩을 더한 버전과, 아시아 한정으로 출시되는 핑크 메탈릭 크링클 레더 버전, 두 가지로 구성되었습니다. 초커는 오사키가 자주 하던 목걸이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특유의 쿨한 실루엣을 완성해 주는 키 아이템이죠.

여기에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여줄 미니 백들도 빠질 수 없습니다. 고마츠의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코랄 핑크 클로케 자카드 소재의 Nana Belle Heart Frame Purse를, 반대로 오사키 특유의 쿨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블랙 스크리블 타탄 패턴이 돋보이는 Nana Charm Frame Purse를 선택하면 되죠. 이 외에도 비비안의 오브 모티프를 활용한 Nana Orb 주얼리들과 비비안 아카이브 Armor Ring를 각색한 Nana Armour Ring, 거대한 오브 모티프 라이터에 크리스털을 촘촘하게 세팅한 Nana Giant Orb Lighter 등 재밌는 아이템들이 있으니 꼭 한 번 컬렉션을 둘러보는 걸 추천합니다.

모두가 손꼽아 기다린 한국 정식 출시는 바로 내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번 컬렉션은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단 세 곳의 공식 매장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하니, 소장하고 싶다면 서두르는 편이 좋겠죠?